리조트 시설 안 부럽다…단지 내 피트니스센터가 ‘운동 맛집’
리조트 시설 안 부럽다…단지 내 피트니스센터가 ‘운동 맛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9.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창호라인 맞춰 피트니스 조성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피트니스 투시도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 '피트니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이 꾸준히 진화하고 있다. 민간 체육시설 못지 않게 다양하고 고급스러워지고 최적의 환경까지 갖춰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아지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한 ‘2022년 국민생활체육조사결과’를 보면 활체육 참여율(주 1회, 30분 이상 규칙적 체육활동)은 61.2%로 2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30~50대 청장년층의 생활체육 참여율이 증가했으며, 30대는 전년대비 7.8% 상승한 65.3%로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였다. 특히 민간체육시설 중 자주 이용하는 시설은 체력단련장(39.6%), 수영장(14.3%), 골프연습장(13.6%) 등의 순으로 헬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업계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삶이 바빠지고 여유가 없다 보니 다양한 취미나 여가 생활을 가까운 곳에서 해결하려는 니즈가 증가 하면서 건설사들도 아파트 커뮤니티나 조경 등 입주민 공용시설에 신경을 많이 쓰고 있는 추세”라며 “이러한 커뮤니티시설은 브랜드 못지 않게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이고 있으며 심지어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데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10월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견소동 일대에 분양하는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에는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 GX룸, 락카&샤워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카페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라운지(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맘스스테이션, 입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상 1층에는 게스트하우스 2개실도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이 지상층에 조성돼 자연채광을 받으며 쾌적한 환경 속에서 이용할 수 있다. 피트니스 및 프리웨이트존, GX룸은 자연채광이 가능하며, 런닝머신이 창호라인을 따라 길게 배치돼 리조트 커뮤니티처럼 답답함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강릉 오션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 동, 전용면적 75~142㎡(펜트하우스 타입 포함)의 아파트 총 794가구 규모로 이뤄진다. 

송정·안목해변이 불과 약 170m 거리인데다 동해바다와 수평으로 맞닿은 설계로 가구 내에서 파노라마 조망(일부 가구 제외)이 가능하다. 송정·안목해변을 따라 길게 조성돼 있는 솔밭공원도 단지 바로 앞에 있으며, 강릉카페거리도 도보권에 있다.

이마트(강릉점), 강릉동인병원, 하나로마트(초당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단지 가까이에 동명초, 한솔초, 동명중, 경포고, 강릉고, 강릉시립도서관 등도 위치해 있다. 단지가 해안로, 경강로 등과 인접해 있어 강릉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며, 경강로는 영동고속도로 강릉IC와 7번국도 등으로도 연결되는 만큼 인근 광역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반경 약 4㎞ 이내에 KTX 강릉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도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10월 개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