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감재 하나까지 고급화…‘리얼 하이엔드‘ 가치 주목
마감재 하나까지 고급화…‘리얼 하이엔드‘ 가치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9.14 09:0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서울 아파트 최고가 거래 1~10위 中 하이엔드 9곳…신규 공급 단지도 관심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 전용 132㎡ 내부 투시도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 전용 132㎡ 내부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올해 들어 8월까지의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거래액 최고가 1위부터 10위 중 단 1개 단지를 제외하고는 9개 단지가 하이엔드 아파트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 같은 단지들은 세계적인 건축가 등을 통해 외관 설계부터 단지 조경까지 차별화하고, 인테리어나 각종 가구 역시 고급 브랜드 제품으로 채우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여기에, 유명 호텔에서 볼 수 있는 고급 피트니스와 상류층 네트워크 형성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는 품격 있는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세심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가 많다.

여의도MBC복합개발PFV가 옛 여의도 MBC 부지에 하이엔드 단지인 '브라이튼 여의도’ 공동주택을 임대 공급 중이다. 여의도에 18년 만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인 4년 단기 민간임대주택으로, 지하 6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32㎡ 총 454가구로 이뤄져 있으며, 오는 10월 입주를 앞두고 있다.

어반 에이전시가 설계를 맡아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입면 변화와 돌출형 테라스 등을 통해 가시성 높은 외관 디자인을 갖췄다. 최고 49층 규모의 고층 설계로 여의도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쓸 랜드마크 단지로 기대되고 있다.

한강 및 도심조망 여건이 우수한 강점을 살리기 위해, 모든 가구는 4베이 구조에 2.6m의 천장고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타입별로 2~3면 개방형 구조를 채택하고, 일부 평면에는 발코니 구조를 적용해 ‘3면 파노라마 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각 동을 사선으로 배치해 인동거리를 최대로 하고 사생활 보호와 채광, 환기 등도 힘썼다. 이러한 단지 배치로 발생한 공지는 선큰 가든으로 조성해 휴식 공간으로 계획하였다. 단지 조경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 에버랜드 조경사업팀이 맡았다.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방 개수 보다 방의 크기와 기능을 중시했다. 거실과 다이닝(식사) 공간이 마주보는 대면형 주방 설계를 공통적으로 적용했고, 조리나 세탁하는 공간 등은 분리되도록 설계했다.

가구와 마감재 역시 고급 제품들로 채워진다. 유로모빌, 지메틱, 다다 등의 주방가구를 필두로 바닥 원목마루는 독일의 하로, 주방 및 욕실 수전은 그로헤, 제시, 귤리니 지가 적용되며, 욕실 벽 타일은 미라지, 플로림, 레아, 주방 상판 및 벽은 칸스톤, 아틀라스플랜 등 프리미엄 수입 브랜드로 마감했다.

스카이워크를 통해 연결되는 101동∙102동 커뮤니티에는 이탈리아 명품 기구 테크노짐 제품이 비치되는 피트니스를 필두로 카페 및 파티룸, 작은 도서관, 라운지, 샤워실 등이 조성되며, 게스트 룸 등도 들어설 계획이다.

하우스키핑 서비스를 비롯해 비대면 프리미엄 야간 방문 세차, 홈스타일링, 세탁 수거 및 배송, 마켓, 생활 수리 등의 서비스가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에스엘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전망이다. 또한, 우선협상 대상으로 선정된 신세계푸드를 통해 단지 내에서 셰프가 직접 조리하는 조∙중식 서비스도 제공될 방침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09-17 09:44:05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

모델하우스 2023-09-14 16:32:04
브라이튼여의도 아파트 모델하우스
상담문의 1800-7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