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열풍'…실버주택도 실속 있는 소형 상품이 ‘대세’
'미니멀 열풍'…실버주택도 실속 있는 소형 상품이 ‘대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9.11 12: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담 줄이고 활용성 높여…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반영 가능 ‘VL 르웨스트’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에 주거시설도 실속 있는 중소형 평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 도입을 통해, 중소형 평형에서도 효율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해진 것 또한 인기의 요인으로 풀이된다.

시니어 계층에 접어들고 있는 베이비 부머 세대 대다수는 수도권 혹은 도심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만큼 주거비 부담은 당면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이 실속 있는 소형 평면을 갖춘 실버주택 공급에 사활을 걸고 있다.

▲[롯데건설] VL르웨스트_투시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 마이스복합단지 일대에 공급한 ‘VL 르웨스트’는 중소형 평면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특화 설계를 대거 도입했다. 전용 51㎡부터 149㎡까지 다채로운 평면 구성 가운데, 51~79㎡ 중소형 타입 가구 수 비중을 68.89%로 높여 실속 있는 평면을 제공한다. 특히 전용 51㎡ 평면에도 포켓도어와 순환형 동선 등을 활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드레스룸 설계 등 풍부한 수납공간을 갖췄다.

또한, 가든형과 헬스형, PET형 등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발코니를 특화할 수 있는 ‘비스포크 발코니’ 설계를 전용 51㎡에도 적용했다. 가구 내에는 비상콜 시스템, 동작 감시 센서, 냉방시스템, 헬스케어 시스템 등 스마트한일상을 위한 ‘IOT시스템’을 중소형 평면에도 적용했다.

분양 관계자는 “미니멀 라이프와 실속 있는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중소형 평면에도 특화 설계를 다수 도입했다”며 “소형 평면에 대한 호응이 높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진화된 상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내 위치한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도보권 내 위치해 있다.

차량 이용 시에도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강남권까지 약 1시간, 서울 용산까지는 50분, 경기도 일산은 약 20분, 인천 송도는 약 1시간 내에 오갈 수 있어 주요 도심 및 수도권 이동도 쉽다.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수강 프로그램은 물론 단체 수강프로그램도 준비 중에 있다. 커뮤니티시설로는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필라테스룸, 스파 및 사우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독서 공간과 각종 영상 시청이 가능한 AV룸, 이웃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인 ‘살롱드 VL’이 마련된다.

최초 계약자에게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현재 최초 입주자에게 10년간 임대 보증금 동결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계약금 10%에 대한 금리 5% 이자지원, 중도금 50% 무이자 제공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한층 덜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롯데르웨스트 홍보관 2023-09-12 08:49:56
마곡 VL르웨스트 홍보관 방문예약 대표번호
1833-8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