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8개 국립공원서 '역사문화 체험과정' 운영
국립공원공단, 8개 국립공원서 '역사문화 체험과정' 운영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9.0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국립공원공단은 자연 속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암자체험과 역사적 명소에서 가을 길을 체험할 수 있는 '국립공원 역사문화 체험과정'을 오대산 등 8개 국립공원에서 오는 9일부터 3개월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국립공원 역사문화 체험과정은 ‘길 따라 가을 속으로’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암자체험과 가을 길 체험 2가지 과정으로 구성된다.

암자체험은 대규모 사찰이 아닌 소박한 암자에서 묵으며 고즈넉한 풍광을 즐기고 여유를 느낄 수 있는 1박 2일 과정으로 ▲가을 길 걷기 ▲스님과의 차담 ▲가을 별 보기 등 불교문화체험과 더불어 국립공원의 가을 길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대산 북대 미륵암, 가야산 심원사, 변산반도 월명암, 지리산경남 함양 영원사 등 4곳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4만5000원에서 5만5000원 상당이다.

가을 길 체험은 문화유적, 역사적 명소가 있는 탐방로 중 단풍과 가을야생화가 어우러진 가을에 걷기 좋은 길을 탐방하는 당일형 과정이다. 역사를 배우고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숲의 역사와 흔적 찾기와 숲 체험 놀이 등 체험 활동이 준비돼 있다.

경주 남산 둘레길, 북한산 대서문길, 북한산도봉 우이령길, 무등산 장불재~서석대 등 4곳에서 운영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 방법은 오는 7일부터 국립공원공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형근 이사장은 "이번 과정은 가을철 국립공원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더불어 역사적·문화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탐방객분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