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드족 등장’에 실버주택도 변화…문화∙여가 컨텐츠 늘린 'VL르웨스트'
‘욜드족 등장’에 실버주택도 변화…문화∙여가 컨텐츠 늘린 'VL르웨스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9.0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문화 컨텐츠 제공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대세
▲[롯데건설]VL르웨스트 투시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문화가 삶의 일부로 자리 잡은 욜드(YOLD) 시니어 세대의 등장으로 풍부한 문화 컨텐츠를 갖춘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욜드(YOLD)란 Young+Old를 합친 말로 은퇴 후에도 하고 싶은 일을 능동적으로 찾아 도전하며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시니어를 말한다. 욜드족은 은퇴 후에도 넉넉한 자산을 기반으로 활발한 소비와 문화생활을 이어가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시니어 세대는 은퇴 후에도 활발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국민여가활동조사에 따르면 2022년 기준 60대 이상은 하루 평균 4.85시간의 문화생활(문화예술 참여활동, 취미 오락활동, TV 시청 또는 라디오 청취 등)을 즐기는 것으로 집계됐다. 평균 3.7~8시간 수준인 3040 세대의 하루 평균 문화생활 향유 시간과 비교해도 약 30%가량 높은 수치다.

이러한 가운데 ‘VL 르웨스트’는 문화 및 여가에 관심이 높은 시니어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대규모 커뮤니티를 갖췄다. 커뮤니티에는 북라운지, AV룸, 레슨룸, 평생 교육관, IT교육실, 노래방, 퍼팅 라운지, 스크린 골프 등은 물론 사교적인 활동을 위한 살롱드 VL, 스파, 메디컬케어존, 멀티테라피케어, 오픈가든, 레스토랑, 가든티, 피트니스, 사우나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바리스타, 가드닝, 베이킹 등 다양한 개인 강좌는 물론 단체 수강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으며 욜드족 시니어의 취향에 맞춘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초 계약자에게 롯데 계열사 호텔의 멤버십 '트레비 클럽' 1년 회원권을 무상으로 제공해 객실 및 레스토랑 등 부대시설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고, 롯데그룹에서 운영하는 롯데 스카이힐CC 할인권 1매도 함께 증정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양천구 목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