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최초 'C2 하우스' 도입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구미 최초 'C2 하우스' 도입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8.24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통해 미세먼지 차단 등 쾌적성도 증대
▲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투시도<br>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DL건설이 구미시 상모지구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가 구미시 최초로 e편한세상의 특화설계인 입체적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편한세상의 C2 하우스는 집을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평면 구조다.

다용도실에는 원스탑 세탁존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해 편의성 확대될 전망이며,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다. 환기와 공기청정이 같이 될 수 있도록 통합 공기 질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요리나 청소, 취침 시까지 공기 질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된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처럼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하게 됐다”며 “이 밖에도 남향 위주의 배치와 선호도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설계를 도입해 채광 및 환기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주택형에 따라 드레스룸,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등을 도입해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시 상모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6가구 ▲84㎡B 259가구 ▲84㎡C 48가구 ▲108㎡ 159가구 ▲116㎡ 138가구다.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자연친화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장점이다. 주변에는 금오산과 약 24만7000㎡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 등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 했으며, 전 가구 발코니 확장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단지는 침실3 붙박이장, 아일랜드장, 현관펜트리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주택전시관은 구미시 신평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