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호재 예정…‘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올 하반기 공급
GTX-A 호재 예정…‘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올 하반기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8.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단위계획수립 심의 마쳐…상품성·인프라 갖춘 입지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파주 남부 일대에 GTX-A노선과 각종 인프라를 두루 품은 대규모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총 1546가구 규모로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9~84㎡로 계획돼 있다. 

올 하반기 공급 예정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운정지역주택조합 1단지 추진위원회'와 '운정지역주택조합 2단지 추진위원회'가 추진하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최근 파주시로부터 지구단위계획수립 심의를 마친 후 유관기관으로부터 아파트 조성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시공은 국내 1군 건설사들 중에서도 지역주택조합 사업 최다 실적을 보유한 서희건설이 맡았다. 서희건설이 보유한 지역주택조합 전문 브랜드 '서희스타힐스'는 총 수주액 규모가 10조원에 이른다. 

단지의 가장 큰 강점은 GTX-A 노선의 최대 수혜단지 중 한 곳이라는 것이다.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에 연결되는 GTX-A 노선 '운정역(2024년 6월 개통 예정)'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2025년에 3호선 연장선도 착공될 예정으로 향후 강남 접근성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GTX-A 노선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운정역과 화성시 동탄신도시 동탄역 사이를 운행하는 노선으로, 삼성역을 경유한다. 단지는지역주택조합 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합리적 가격을 앞세워 GTX-A 노선 개통의 최대 수혜단지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위치해 파주시를 비롯해 고양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예정) 등이 근거리에 들어서 있다. 

운광초,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이 가깝고 운정신도시 학원가도 근거리에 있다. 가까이 초대형 규모의 운정호수공원이 있고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가깝다. 

분양 관계자는 “비약적으로 강화될 강남 접근성에 주목한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파주는 물론 강남과 강남 출퇴근 인구가 모여 있는 성남·과천·하남시 등에서도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게다가 최근 운정신도시 아파트 시장에 훈풍이 불면서 지역 내 분양 문의가 늘고 있고, 미분양 물량 역시 급속도로 감소하고 있어 이 단지를 주목하는 사람이 더욱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청약통장 접수를 통한 가점제 공급이 아닌 조합원 선착순 모집을 통해 공급된다. 따라서 낮은 가점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고 청약통장도 아낄 수 있다. 전용 84㎡ 이하 1주택을 보유해도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