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노선 인근 단지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하반기 공급 예정
GTX-A노선 인근 단지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하반기 공급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8.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단위계획수립 심의 완료 후 각종 인허가 절차 진행 중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요 화두는 GTX다. 특히, GTX-A 노선은 강남을 경유하는 장점이 있으며, GTX노선 중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평가됐고 실제 공사 진척 속도 역시 가장 빠른 것으로 파악돼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상당히 높다. 

GTX-A 노선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운정역과 화성시 동탄신도시 동탄역 사이를 운행하며, 서울 강남구 삼성역을 경유하도록 계획돼 있다. 개통 시 파주시처럼 합리적인 집값을 제시하면서도 20~30분 대에 강남까지 연결되는 새로운 지역들이 탄생하게 된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GTX-A 노선이 운행되는 지역에 들어서게 될 신규 아파트가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운정신도시의 경우 강남 접근성 향상을 통해 아파트 값이 과천이나 성남 수준으로 크게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운정신도시 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운정지역주택조합 1단지 추진위원회'와 '운정지역주택조합 2단지 추진위원회'가 추진하며, 서희건설이 시공한다. 최근 파주시의 지구단위계획수립 심의를 통과했으며, 현재 유관기관으로부터 아파트 조성에 필요한 인허가 절차를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는 20분대에 강남 삼성역까지 연결되는 GTX-A 노선 '운정역(2024년 6월 개통 예정)'이 단지 가까이 위치해 있다. 또한, 3호선 연장선 착공이 2025년에 예정돼 향후 강남 접근성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의 강점으로 꼽히는 합리적 가격에 공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총 1546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지하 3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9~84㎡로 조성된다. 시공은 서희건설이 맡았다. 서희건설은 국내 1군 건설사들 중에서도 지역주택조합 사업 최다 실적을 보유한 건설사다. 

단지는 파주시를 비롯해 인근 고양시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 이마트 운정점, 롯데백화점, 킨텍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예정) 등이 위치한다. 운광초,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이 인근에 위치하며, 운정신도시 학원가도 근거리다. 초대형 규모의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이 인근에 자리해 있다.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청약통장 접수를 통한 가점제 공급이 아닌 조합원 선착순 모집 방식으로 공급돼 낮은 가점에 따른 불이익이 없고 청약통장도 아낄 수 있다"며 "전용 84㎡ 이하 1주택을 보유한 소비자의 조합원 가입 역시 가능하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