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첨단3지구 첫 아파트,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가치 기대
광주 첨단3지구 첫 아파트,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가치 기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8.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투시도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대규모 택지지구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마수걸이 단지는 높은 희소성을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는다. 향후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상승하는 미래가치를 그대로 누릴 수 있어서다.

특히 저평가된 개발 초기 단계의 대규모 택지지구 공급 단지는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합리적인 분양가로 선점하고,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는 그대로 누려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지구의 풍부한 인프라가 확장될수록 주거 만족도까지 우수해져 가치는 더욱 올라간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 첨단3지구에 첫 공급 단지인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동, 전용 84㎡, 총 152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가 눈길을 끈다.

오는 2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2일 1순위, 2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9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9월 12일부터 9월 15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 여부,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거주지역 제한도 없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첨단3지구는 AI 기반 첨단도시로 조성되고 있다. 국가 인공지능 데이터센터와 국립심뇌혈관센터가 구축될 예정이며, 2025년까지 총 7576가구 규모의 공동주택이 공급될 계획이다. 상업시설도 체계적으로 들어설 예정으로, 완공 시 연구개발특구를 배후로 둔 고품격 자족도시의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풍부한 신도시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첨단3지구 첨단과학산업단지는 물론 첨단1지구 첨단과학산업단지까지 직주근접성이 높으며, 단지 주변으로 초·중·고교(예정부지)와 AI영재고(계획)가 위치해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누리로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