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층 조망 뷰 프리미엄 갖춘 브랜드 단지 공급
35층 조망 뷰 프리미엄 갖춘 브랜드 단지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8.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고층 아파트 단지에 대한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초고층 단지는 멀리서 봐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는 상징성과 지역에 많지 않다는 희소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데다, 탁월한 조망권과 일조권을 확보해 주거 쾌적성이 높다는 장점도 있다. 이외에도 고층 가구의 경우 외부 소음이나 먼지 등이 적고, 프라이버시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이에 초고층 단지들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는 경우가 많아 이에 따른 프리미엄 형성에도 유리하다.

실제로 비슷한 입지에서도 최고 층수에 따라 시세 상승폭이 다르게 나타났다. 국토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인천 송도국제도시 내 최고 44층 높이의 ‘송도 더샵 퍼스트 파크 F13-1BL’ 전용면적 84㎡는 올해 7월 9억93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지난 1월 거래된 매매가격인 7억8000만원보다 2억원 이상 오른 금액이다.

8월 인천 계양구에서는 최고 35층 설계로 희소성과 탁 트인 조망을 갖춘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가 들어서는 계양구 효성동은 주변으로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진행 중인 구도심으로 인근에 고층 건물이 없어 개방감 있는 조망 확보가 가능하다. 구도심 내 신축 초고층 아파트로 희소가치도 높아 향후 인근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할 전망도 높다.

전 가구가 남향위주로 배치되며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더욱 높여 초고층 단지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했다. 또한 3~4베이 판상형 평면 위주의 설계와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된다.

공공기여·기반시설로 단지 바로 옆에 효성문화공원과 효성수영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5500평 규모의 대형 스트리트몰도 조성될 예정이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는 전용면적 59~84㎡ 총 1440가구(A블록 아파트 777가구 오피스텔 97실, B블록 아파트 566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일대에 마련되며,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에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