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벨론, 국내 첫 ‘굴착기 온라인 스토어’ 오픈
디벨론, 국내 첫 ‘굴착기 온라인 스토어’ 오픈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8.0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초 예약부터 대금 결제까지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1.7톤 미니전기굴착기 'DX20ZE'
▲디벨론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1.7톤 미니전기굴착기 'DX20ZE'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HD현대인프라코어가 건설기계 업계 최초로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하고 1호 제품으로 첫 전기굴착기인 1.7톤급 디벨론 미니 굴착기를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처음부터 끝까지 온라인에서 구매 가능한 것은 세계 최초다.

기존에는 전기굴착기를 구매하려면 고객이 직접 대리점과 시⋅군청 등 지자체를 방문해 장비구입과 보조금 신청 절차를 각각 진행했어야 했다.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는 대리점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굴착기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자 구매계약 ▲예약금 및 잔금 온라인 결제 ▲정부 보조금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 캐피탈사 연동을 통해 할부금융 신청까지 가능하다.

HD현대인프라코어에 따르면 미니 굴착기(DX20ZE)는 내연기관 대신 자체개발한 배터리팩과 고성능 모터를 탑재해 엔진오일, 엔진오일필터 등 엔진관련 소모품의 교환이 필요 없어 유지관리 비용이 적고 동급 내연기관 장비와 동일 성능을 발휘한다. 배터리팩에는 히팅 필름이 적용돼 저온 및 영하에서 원활한 충전을 돕는다.

또 소선회형 디자인으로 회전반경이 작아 좁은 도심 작업에 유리하며, 가변식 트랙을 적용해 트랙 확장 시 1360mm 동급 최대 전폭, 트랙 축소시 950mm 동급 최소 전폭으로 안정적인 작업 및 협소지 이동이 가능하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과 친환경 건설기계 전환을 위해 지난 2019년 전기굴착기 개발을 착수, 사전 고객 만족 테스트 과정을 거쳐 4년여 만에 첫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디벨론 온라인 스토어의 판매 데이터와 노하우를 축적 후 부품판매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