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녹색산업 협의체 참여기업 확대 모집
환경부, 녹색산업 협의체 참여기업 확대 모집
  • 김유현 기자
  • 승인 2023.07.3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1일까지 접수…올해 목표 20조 수주·수출효과 달성 추진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는 8월 1일부터 11일까지 녹색산업 협의체 참여기업을 확대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확대모집은 참여 희망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하고 민관 협력체계의 외연을 넓혀 지속가능한 수주 및 수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녹색산업 협의체는 녹색산업의 해외 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월 19일 건설·엔지니어링사와 정책금융기관 등 33개사가 참여해 출범했다. 상반기에 총 55회 기업별 일대일 전략회의를 개최하는 등 민관 협력으로 사업별 맞춤형 지원을 펼치고 있다.

환경부는 녹색산업 협의체를 통해 현장에서 찾아낸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16회에 걸쳐 녹색산업 수주지원단을 해외 현지에 파견했으며 그린수소, 폐기물 에너지화 시설 등 올해 상반기 기준 10조1500억원 규모의 수주·수출 효과를 창출했다.

녹색산업 협의체는 희망 기업이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구조로 운영된다.

해외 녹색사업 수주·수출 사업을 추진 중인 기업·기관은 전자우편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모집 공고는 환경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부는 신규 참여사와 함께 8월 중순께 녹색산업 중간보고회를 갖는다. 하반기 중 일대일 전략회의를 운영해 맞춤형 지원 방안을 도출하고 지속적인 성과 창출 기반을 마련하게 된다.

금한승 기후탄소정책실장은 "녹색산업 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이 하나돼 올해 도전적으로 설정한 녹색산업 20조원 수주·수출 효과의 절반을 상반기에 달성했다"며 "이번 외연 확장을 통해 전 세계 녹색산업 신규 시장을 우리 산업계가 선점할 수 있도록 협력 기반을 공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