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새한항업, 디지털 트윈 업무 협약 체결
이지스-새한항업, 디지털 트윈 업무 협약 체결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7.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공간정보 CSAP인증기업 이지스와 공간 데이터 크리에이터 그룹 새한항업 주식회사가 디지털 트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지스의 도메인 별 고도화 중인 디지털 트윈 앱 XD Cloud 플랫폼과 영상과 점군 기반 3차원 실감정사영상 매시업 및 고정밀 수치지면모델(DSM)제작, 차량탑재센서(MMS) 정밀도로데이터·실내·지하·해양공간 모델링의 원천 기술과 노하우를 융합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양 기업은 협약을 위해 기술적 교류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디지털 트윈의 미래에 대한 심도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양 기관이 수행하는 연구와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디지털플랫폼 정부를 위한 공간데이터와 플랫폼 융합 협력 ▲디지털트윈, 공간 컴퓨팅 등 공간정보 활용 사업 발굴 협력 ▲공간정보산업 분야의 정보 공유 및 홍보 마케팅 협력이다.

김성호 이지스 대표는 “산업 건 교류가 활발한 와중에 플랫폼 기술이 3차원 디지털 크리에이션이 자유롭게 되도록 할 것”이라며 “상호 기술을 이해하고 융합하는 것이 디지털 트윈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여일 새한항업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새한항업과 한국에스지티, 에스지앤아이가 데이터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허무는 목표에 한 걸음 가까이 가게됐다”며 “하이퍼 스케일 공간 데이터 크리에이터 그룹의 명성을 찾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