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완판 임박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 완판 임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7.24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당 계약·예비 당첨자 계약서 대부분 물량 계약 완료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도 화성시 신동 동탄2택지개발지구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가 완판이 임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7일부터 정당계약에 나선 단지는 계약 첫날부터 당첨자들이 몰리며 성황을 이룬 바 있다. 이어 22일 실시한 예비 당첨자 계약에서도 대부분 물량이 주인을 찾으며 조기 완판에 한발 다가선 모습이다.  

분양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반세권에 진입할 기회라는 점이 주목받으면서 수요자들의 계약 열기가 매우 뜨겁다”라며 “잔여 가구에 대한 무순위 계약도 순항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단기간에 분양 마감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단지는 1·2순위 청약 접수에서 총 1500명이 몰리며 일부 타입에서는 22.33대 1의 최고 경쟁률이 나왔다. 이번 잔여 가구 계약까지 완료되면 1회차 437가구를 포함해 총 800가구의 모든 물량이 완판되는 셈이다.

업계에서는 반도체와 GTX 등 대형 개발 호재를 품은 동탄2신도시의 미래가치를 선점하려는 수요자들이 전국에서 몰리고 있어 조기 완판이 확실시 된다는 의견이다. 

동탄2신도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지리적으로 인접해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용인시가 반도체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면서 사업 추진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의 일부 구간인 수서~동탄도 내년 상반기 개통 예정이다. 개통 시 기존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대비 이동 시간을 60분 가량 단축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신주거문화타운에서 공급되는 마지막 e편한세상 브랜드로 차별화된 혁신 설계를 적용했다. 내부에는 가변형 구조와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플랫폼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된다. 스카이라운지가 최상층에 마련되며, 패밀리 시네마, 실내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내키즈체육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 2회차는 전용면적 99㎡ 기준 5억8006만원~6억2155만원 선으로 분양가가 책정됐다. 현재 인접한 목동 A 아파트의 전용 84㎡는 7억600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계약금 10%(1회차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10%, 잔금 80% 조건으로 공급돼 중도금 대출에 따른 이자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한편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는 지하 2층~지상 12층, 13개 동, 총 800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입주는 1회차와 동일한 2024년 12월이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