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첨단소재 기업들과 업무협약
환경산업기술원, 첨단소재 기업들과 업무협약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7.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앱 활용한 자원순환 및 친환경 생활 위해
▲(왼쪽부터) 최갑룡 에스케이씨 ESG추진부문장,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김수진 ㈜몬테넘 대표이사.
▲(왼쪽부터) 최갑룡 에스케이씨 ESG추진부문장,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김수진 ㈜몬테넘 대표이사.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서울 은평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회의실에서 첨단소재 기업 에스케이씨㈜(SKC, 대표이사 박원철), 새싹기업 ㈜몬테넘(공동대표 김수진, 강백주)과 게임앱을 활용한 자원순환 및 친환경 생활 확산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에스케이씨와 몬테넘이 공동 개발한 국내 최초 분리배출 교육용 게임앱 ‘마이 그린 플레이스’에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 정보를 결합해 국민의 친환경 생활을 지원하고 환경정책의 홍보와 교육에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이 그린 플레이스는 제품의 정보 줄무늬(바코드)를 촬영하면 이름만으로는 알기 어려운 소재에 대한 설명과 분리배출 방법 등을 쉽게 확인 가능한 앱이다.

또 무분별한 공공앱 개발·출시에 따른 예산 낭비를 방지하고 정부가 확보한 환경정보를 민간과 협력해 확산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환경표지 인증제품 정보 교류와 국민 친환경 생활 실천 지원, 친환경 문화 확산 홍보, 녹색생활 환경교육 협력 등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표지 인증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공공·민간분야 친환경 소비 촉진 도구로서 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에스케이씨는 앱을 이용한 교육·홍보 활동을, 몬테넘은 친환경 가상공간 구현 등 앱 운영을 각각 관리한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친환경 정책 홍보에 민간기업이 동참하는 좋은 협력 사례”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