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약금 5%·중도금 전액 무이자…‘아산자이 그랜드파크’ 눈길
계약금 5%·중도금 전액 무이자…‘아산자이 그랜드파크’ 눈길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7.06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투시도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투시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충남 아산시 용화동 일원에서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하고 있는 ‘아산자이 그랜드파크’가 계약금 5%(전용 84㎡ 이상),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특별한 분양 조건을 제공한다.

단지는 전용 84㎡ 이상 계약 시 분양가의 5%에 해당하는 금액만 내면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대부분의 단지들이 계약금을 10%로 책정하고 있는 반면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배려다.

뿐만 아니라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금리 역시 치솟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이 새 아파트 분양을 망설이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 단지는 중도금 60% 전액 대출에 대해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사업자 입장에서는 수익이 낮아지는 것과 마찬가지며, 반대로 수요자 입장에서는 분양가 할인과 비슷한 효과를 받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 관계자는 분양 사업 수익을 일부 포기하더라도 수요자들의 이자 부담을 낮추는 것에 초점을 뒀다고 밝혔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에 접어들면서 사업자들이 다양한 분양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수요자들도 이들 단지로 몰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아산자이 그랜드파크'의 전용 84㎡ 이상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은 다른 단지들의 혜택과 비교해도 파격적인 분양조건”이라고 말했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용화체육공원(예정)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된다. 입주민들은 약 16만㎡ 규모의 공원에 들어서는 다목적 잔디마당, 다목적 체육공간, 어린이체육놀이터, 실내체육관 등 체육활동 활성화 공간과 생태체험장, 숲속건강쉼터 등 휴식·문화공간을 언제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아산자이 그랜드파크'는 총 2개 단지, 1588가구 규모다. 단지별로는 ▲1단지 전용 74~149㎡ 739가구 ▲2단지 전용 84~149㎡ 849가구다.

견본주택은 충남 아산시 신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