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동아오츠카와 폭염 안전 캠페인 실시
대우건설, 동아오츠카와 폭염 안전 캠페인 실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건설 근로자들이 ‘온열질환 대처 솔루션’ 체험존에서 자가진단 검사를 하고 있다.
▲대우건설 근로자들이 ‘온열질환 대처 솔루션’ 체험존에서 자가진단 검사를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대우건설이 동아오츠카와 합동으로 지난 22~23일 양일간 혹서기 대비 '폭염 안전 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우건설이 시공사로 참여하고 있는 '올림픽파크포레온(둔촌주공재건축)' 현장에서 처음으로 진행됐으며, 대우건설 현장 관계자와 근로자 400여 명, 동아오츠카 관계자 10여 명 등이 참석했다.

현장에 설치된 체험존에서는 근로자들이 열화상 카메라로 체온을 측정하고 설문조사를 통해 자가진단 및 스트레스 체크를 진행했다. 이어서 아이스튜브 체험, 이온음료를 마시며 휴식시간을 갖는 쿨다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안전교육장에서는 동아오츠카와 대한적십자사 협업으로 온열질환 예방교육이 진행됐으며 ▲온열질환에 대한 이해 ▲수분의 역할과 이온음료가 폭염 시 인체에 미치는 영향 ▲온열질환자 상태 확인 및 응급처치 등을 교육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매년 국내현장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 캠페인을 실시 중인데 올해는 행정안전부, 대한적십자사, 동아오츠카와 협력해 체험존 운영과 안전·보건 교육, 음용수 지원 등 내실있는 캠페인 진행을 하게 됐다"며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이 전국적으로 확대돼 현장 안전·보건 문화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