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30일까지 'TS 정보공개 국민참여단' 모집
교통안전공단, 30일까지 'TS 정보공개 국민참여단' 모집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3.06.26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국민 체감형 교통안전 정보서비스의 품질 제고를 위한 '2023년 TS 정보공개 국민참여단'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TS 정보공개 국민참여단'은 정보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이 직접 모니터링을 수행해 국민이 보다 체감할 수 있는 교통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경영 투명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된다.

교통안전 관련 정보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기한은 오는 30일 16까지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7월부터 8월까지 약 8주 동안 공단의 자동차·철도·항공·드론 등의 교통안전 정보에 대한 수준 진단 및 개선의견 제안 등에 참여하게 된다.

또 공단 홈페이지 내 사전정보공표에 대해 교통안전 정보의 최신화 여부, 국민의 관심도 높은 정보 제공 여부, 정보공개 청구처리의 적정성 여부 등 총 5개 항목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모니터링 후 의견을 제출한 국민참여단 전원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가장 우수한 실적을 보여준 국민참여단에게는 교통안전공단 이사장 표창과 총 70만원 상당의 장려금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권용복 이사장은 "교통안전 정보서비스의 최종 수요자인 국민의 참여를 확대하고 개선의견을 반영해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