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마석, 개발호재로 주목…‘마석 한샘바흐하우스 더호유’ 6월 분양
남양주 마석, 개발호재로 주목…‘마석 한샘바흐하우스 더호유’ 6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B노선·마석역세권 개발·마석 지구단위 개발계획 등 미래가치 ↑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굵직한 개발호재는 집값 상승을 견인하는 핵심으로 평가받으며, 수혜단지가 크게 주목받는다.

각종 개발호재는 인구 유입, 인프라 구축, 고용 창출 효과,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지역 발전을 이끌어 미래 가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대규모 개발 지역 지정, 역세권 개발사업 등 대형 개발호재는 수요를 꾸준히 끌어들일 수 있어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는다. 불황을 이겨내는 힘도 강하다. 개발이 진행되면서 훨씬 더 많은 배후수요와 유동인구를 흡수하기 때문이다.

남양주 마석에서 고품격 테라스하우스 ‘마석 한샘바흐하우스 더호유’가 6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우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8개 동 전용 75~84㎡ 총 56가구(1단지 28가구, 2단지 28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남양주 마석의 각종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남양주 마석은 마석역세권 개발, 마석 지구단위 개발 계획 등 다양한 개발로 경기북부 개발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여기에 단지 앞 4차선 도로 확장 예정으로 외부 진출입이 수월해질 전망이다. 

또 GTX-B노선 수혜단지로 기대감이 높다. GTX-B 노선(2024년 착공예정) 마석역 개통 시 서울역 27분, 송도신도시 57분 진입이 가능해진다. 현재는 경춘선 마석역 도보 이용이 가능하고, 화도 IC를 통한 송파 15분, 강남 25분 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46번 국도를 통한 서울 강북권도 20분 내 진출입도 가능하다. 특히 GTX-B노선 마석역 역사 주변을 주거와 교통, 상권이 어우러진 압축도시(콤팩트시티)로 개발하는 마석역세권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남양주 마석 지구단위 개발 계획도 추진 중에 있다. 

단지는 남양주시청, 은행,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로데오거리, 모란미술관, 문화센터, 골프장, 야외 공연장 등이 인접해 있다. 인근으로 초·고 건립이 예정돼 있으며 송라초, 심석초, 심석중, 송라중, 마석중, 화광중, 심석고, 호서고 등 풍부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특히 경기도 3대 사립초등학교 중 하나인 심석초등학교가 있어 인근 교육열이 높은 편이다. 송라산, 천마산, 호수공원, 모란공원 산책로 등 청정 자연환경이 다양하게 갖춰져 있다.

테라스, 복층, 대형 다락방 등이 적용된 혁신 평면이 특징이며, 대형 드레스룸도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개발호재로 둘러싸여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남양주 마석은 ‘지금이’ 저평가된 곳으로 눈여겨볼 만하다”며 “또 당 사업지는 학교, 친환경, 주거 인프라까지 모두 갖춘 고급형 주거 상품으로 이목이 집중돼 있다”고 설명했다.

홍보관은 남양주 화도읍 마석우리 일원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