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노선 신규 단지 주목…‘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공급
GTX-A노선 신규 단지 주목…‘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수혜 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으로 주택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는 분위기다. 노선 개통 시 서울 및 주요 도심 접근성이 크게 강화되는 것은 물론, 수도권 주택가격 판도에도 큰 변화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GTX노선들 중 특히 GTX-A가 주목받고 있다.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경제성이 가장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고, 공사 진행 속도도 가장 빠르다. GTX-A 노선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운정역~화성시 동탄신도시 동탄역을 운행하는 노선이다. 서울 강남구 삼성역을 경유해 강남 접근성이 좋아지게 된다. 게다가 이들 신도시에는 주거 인프라가 탄탄하게 갖춰져 있고,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도 풍부해 주거수요를 확보하기도 유리하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는 운정역을 가까이 품은 총 1546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운정지역주택조합 1단지 추진위원회'와 '운정지역주택조합 2단지 추진위원회'가 추진한다. 시공사에는 서희건설이 선정됐다. 서희건설은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총 수주액 규모가 10조원에 달하는 지역주택조합 전문 브랜드 '서희스타힐스'를 보유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5층, 총 1546가구 규모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으로 전용 59~84㎡로 구성된다. GTX-A 노선 '운정역(2024년 6월 개통 예정)'이 가까이 위치하며, 2025년에는 3호선 연장선 착공도 예정돼 있다.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강화될 전망이다. 

또한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단지가 계획돼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이 주변에 밀집돼 있다. 

단지 인근에 운광초, 동패초·중·고, 운정고, 고양예고 등 다수의 학교가 자리해 있고 운정신도시 내 학원가가 가깝다. 초대형 크기의 운정호수공원과 운정건강공원, 새암공원 등이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다. 한울 어린이공원,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다. 

조합원 선착순 모집을 통한 공급 방식으로 진행돼 청약통장을 아낄 수 있다. 가점이 낮은 신혼부부 등 30~40대 소비자들의 경우 낮은 가점에 따른 불이익을 감수하지 않아도 된다. 전용 84㎡ 이하 1주택을 보유해도 조합원에 가입할 수 있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 시공사 서희건설의 역량이 어우러진 현장으로, 향후 성공적인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대폭 향상될 강남 접근성에 주목한 수요자들이 많아지면서, 파주를 비롯해 강남, 강남 출퇴근 인구가 밀집된 성남·과천·하남시 등에서도 문의가 꾸준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