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생활권…호반건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청라국제도시 생활권…호반건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코스트코 청라(예정)·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등 인프라 공유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사진제공: 호반건설 *상기 조감도는 입주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조감도 [*상기 조감도는 입주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신도시 인근의 신규 아파트가 다양한 장점으로 실수요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신도시의 교통·상업 등 이미 풍부하게 갖춰진 인프라를 공유하면서도, 개발에 따른 부동산 가치 상승도 함께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신도시 인근에 위치한 아파트는 뛰어난 접근성과 편의성은 물론 대체적으로 가성비도 우수한 데다, 지역 간 시너지 효과도 낼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라며 "내 집 마련을 염두하고 있는 수요자들에게는 똘똘한 한 채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호반건설이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인접해 풍부한 인프라를 공유할 수있는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연희동 일원에 인천 연희공원 특례사업으로 지하 2층~지상 34층, 10개 동 총 137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주거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청라호수공원 등이 이용 가능하며, 스타필드 청라점(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등이 예정돼 있다. 청라국제도시는 꾸준히 산업·기업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어, 그에 따르는 주거 인프라도 풍부하게 추가될 전망이다.

단지는 전체 99만㎡의 부지에 생태 휴식공간, 테마공원으로 조성되는 연희공원 내 들어선다. 연희공원 산책로와도 연계될 예정이며, 전 가구가 연희공원의 영구 조망권을 누릴 수 있도록 남향위주로 배치된다. 또한 인근으로 ‘걷고 싶은 느티나무30C숲길’도 예정돼 있다. LG전자인천캠퍼스, 하나금융타운, 서부일반산업단지, 서구청 등 직주근접 요소도 갖추고 있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이용이 수월하다. 이 밖에도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되어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단지 바로 앞에 연희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고 도보거리에 중·고교가 위치해 있으며, 유치원 및 어린이집도 예정돼 있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일부타입 제외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인천 서구 청라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