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오피스텔 6월 분양
신영,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오피스텔 6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6.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오피스텔 투시도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오피스텔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신영은 충청북도 청주시 송절동 산4-2번지 일원(청주 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S1블록)에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오피스텔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구성됐다. 전용면적 84~130㎡, 총 1034가구의 아파트는 지난 5월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이 달에는 오피스텔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27층, 2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108㎡의 234실이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단위의 산업단지로, 기업체와 함께 주거, 상업, 관공서, 학교 등의 시설이 체계적으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다. 단독주택, 공동주택, 주상복합에 약 1만1000가구, 3만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주택 계획이 있으며,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대규모 기업과 유관 기업이 입주해 있다. 인근에는 청주공업단지,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고 세종시,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단지 등도 가까워 거주와 기업 운영에 최적의 여건을 갖춘 산업단지로 평가받는다.

지난 5월 초 청약을 진행한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아파트는 평균 경쟁률 73.8대 1, 최고 265대 1(84㎡A 타입)의 경쟁률을 보이며 1순위 청약에서 마감에 성공했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108㎡의 단일 면적으로, 아파트 전용 84㎡(구 33평)와 유사하게 구성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내부 채광에 신경을 썼고, 일부 타입은 주방과 거실이 마주보는 구조로 통풍과 환기에 유리하도록 설계했다. 공용 욕실은 세면 공간을 건식으로 분리했다. 오피스텔 전용 커뮤니티를 마련하는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가구 당 1.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으며,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으로 쾌적한 주차환경을 조성했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용 오피스텔은 아파트 전용 84㎡에 버금가는 평면에 더 뛰어난 상품성을 갖춘 상품"이라며 "합리적인 분양가에 전매제한까지 없어 수요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일원에 마련되며, 6월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