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여의도·강남 직주근접 단지 '광명자이더샵포레나' 공급
가산·여의도·강남 직주근접 단지 '광명자이더샵포레나'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5.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4일(목) 특별공급 시작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직주근접’이 주요 키워드로 자리잡으면서 업무지구나 산업단지 등이 가까운 주거지가 주목받고 있다. 출퇴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그만큼 자신만의 여유시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직주근접 단지는 상권 형성 및 인프라 구축이 잘돼있어 실거주하기 좋은데다 근로자들을 중심으로 임대 및 매매수요가 두터워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인기를 얻고있다”며 “최근 코로나19 사태 이후 크게 확산됐던 재택근무 기조가 축소되고 있어 앞으로 직주근접 수요가 더 많아 질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대에서 ‘광명자이더샵포레나’가 분양에 나선다. 단지는 서울 구로구와 금천구가 인접해 있어 여의도 및 서울디지털산업단지(구로디지털단지·가산디지털단지)로 출퇴근하기 쉽다. 가까운 지하철 1호선 개봉역과 구일역을 이용하면 시청, 종로, 광화문 등 서울의 중심업무지구까지 환승없이 이동할 수 있고, 여의도와 강남 등으로도 접근이 용이하다. 서부간선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등과 같은 같은 주요 간선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인근에 광명시청 등 공공·행정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코스트코(고척점), 킴스클럽(구로점), 광명전통시장, 구로성심병원, 철산로데오거리, 가산디지털단지아울렛타운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깝다.

도보권에 광명동초, 광명북중·고 등이 있으며, 연서도서관과 개봉도서관, 목동 학원가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목감천과 안양천이 흐르고 있어 산책로와 한강까지 이어지는 자전거길을 이용할 수 있다. 철산어린이공원, 현충근린공원, 구로개봉유수지생태공원, 사성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광명자이더샵포레나'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28개 동, 총 3585가구의 대단지 규모이며, 이 가운데 전용면적 39~112㎡ 809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소형 타입 위주로 구성되며, 중형과 대형 타입도 있다. 소형 타입은 방 2개와 거실, 주방 등 투룸형 구조로 설계됐다.

청약일정은 5월 4일(목)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월) 1순위, 9일(화)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화)이며, 정당계약은 27일(토)부터 29일(월)까지 3일간 진행된다.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이면 보유 주택 수나 세대주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