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연속 동결에 봄바람…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공급
기준금리 연속 동결에 봄바람…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4.1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한국은행이 지난 11일 기준금리를 3.50%로 동결하면서, 분양시장에 훈풍이 불어올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기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금리인상 기조에도 변화가 감지되면 수요자들이 분양시장에 다시금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어서다.

2021년 8월 금리 인상에 시동을 건 이후 첫 2회 연속(올해 2월, 4월) 금리 동결로 시장에서는 최종 금리가 3.50%일 것이라고 보고 있으며, 금리 인상기가 사실상 끝났다고 판단하는 시각이 굳어지고 있다.

금융권에 따르면 5대 시중은행(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의 고정형(혼합형)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11일 기준 연 3.64~5.86%로 집계됐다. 지난달 10일(연 4.49~6.39%)과 비교하면 불과 한달 새 상·하단 금리가 각각 0.53%p, 0.85%p 내렸다.

대출 금리의 기준이 되는 코픽스(COFIX 자금조달비용지수)도 하락세다. 전국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신규 취급액 기준 코픽스는 지난해 12월 4.34%에서 올해 1월 4.29%, 2월 3.82%, 3월 3.53%로 3개월 연속 하락했다.

업계 관계자는 “금리는 대출 규모가 큰 부동산시장 심리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요인”이라며 “특히, 서울은 신축 아파트에 관한 수요가 항상 존재하는 만큼 대출이자 부담이 줄어들면 분양시장이 한층 더 힘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실제로, 최근 서울 분양 아파트는 단기간 내 계약을 100% 완료하고 있다. 지난달 영등포에서 분양한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예비당첨자 계약에서 완판됐고, 은평구에서 공급된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 역시도 정당 계약을 시작한 지 2주도 안돼 계약을 마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규제 완화와 대출금리 인하 기대감에 서울 분양시장 분위기가 회복되자, 두산건설이 은평구 신사동 170-12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6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424가구 규모로 이 중 23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40가구 ▲76㎡ 15가구 ▲84㎡ 180가구다.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투시도]
▲두산건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 투시도

단지는 지하철 6호선 새절역이 도보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새절역에는 신촌~여의도~서울대입구역을 잇는 경전철 ‘서부선’과 새절역~창릉신도시~고양시청을 연결하는 ‘고양은평선’ 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두 정거장 거리인 디지털미디어시티역에서는 공항철도, 경의중앙선으로 환승이 가능하고, 인근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서울역까지는 5분, 강남까지는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서신초, 상신중, 연서중, 숭실중, 숭실고 등 트리플 학세권으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바로 옆 구립 도서관 및 인근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신사근린공원(11만1650㎡)이 인접해 있고, 봉산공원, 백련산, 불광천도 가깝다.

상암DMC(디지털미디어시티)를 반경 2km 이내에 두고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상암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이마트 은평∙수색점, NC백화점 불광점 등을 비롯해 은평세무서, 은평구청, 서울특별시은평병원, 서울시립서북병원 등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새절역 두산위브 트레지움’은 Have, Live, Love, Save, Solve 5가지 키워드를 바탕으로 기존 아파트 생활보다 업그레이드된 편안함과 편리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홈IoT, 월패드, 원격검침, 스마트폰 원패스시스템과 문주, 웰빙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스터디 공간, 휘트니스 공간을 제공하며 현관 클린존과 중문, 프리미엄 거실, 드레스룸 고급화 등으로 공간을 구성한다. 태양광 발전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ECO 에너지 절약 수전, LED 조명 등을 적용하고 CCTV, 주차관제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벨시스템 등도 제공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은동 일원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