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학군 등 광주 계림 최고 입지…‘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주목
교통·학군 등 광주 계림 최고 입지…‘광주 계림 ‘아이파크 SK 뷰’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4.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역세권…학교, 마트, 백화점 등 각종 인프라 1.5㎞ 이내 완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합작으로 선보이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가 광주 동구 계림동 신흥주거타운 중심 입지를 선점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지하철 2호선 교대역, 두암지구역이 3~600m 거리에 예정돼 있다. 아울러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 5가역, 금남로 4가역, 문화전당역이 단지 인근 1.5㎞에 위치해 광주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 10분 거리에 광주 계림초, 광주교대부설초, 충장중, 광주고 등 명문학군이 형성돼 있다. 또한, 광주교육대, 동강대, 전남대, 조선대 등 대학교가 인접해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반경 2km 내에 NC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있고 동명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산수시장, 말바우 시장이 지근거리에 위치한다. 푸른 길 공원 및 산수공원, 무등산 등도 인접해 있다. 

이번 임대 전세에 나서는 평형은 1~2인 가구에서 관심이 높은 39㎡(19평형) 소형 타입으로 개방감 있는 구조 설계가 적용된 다. 여유로운 너비의 거실과 2개의 방과 욕실, 세탁실, 발코니 등이 설계됐다. 붙박이장과 주방 수납장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건폐율이 16%로 낮고 단지 내 대지면적의 36%를 조경시설로 계획해 쾌적한 주거생활도 기대할 수 있다. 현관 창고 등 수납공간도 넉넉히 제공하며, 일부 가구는 'ㄷ'자형 주방 설계도 적용한다.

미술관·체육관·키즈카페·독서실·피트니스 시설··GX 룸·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계획됐다. 시니어라운지 및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및 각종 정원시설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주택도시보증공사가 보증금을 관리해 안정성이 높다. 전 가구 보증보험에 가입돼 주택보증공사가 100% 보증서를 발급하며, 전세금을 안전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고 실거주 의무도 적용되지 않는다.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 접수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취득세 및 재산세를 비롯한 종부세와 양도세 등 각종 세금 부담이 따르지 않는다. 

한편,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지하 2층~지상 26층, 총 15개 동 1715가구 규모 건립될 예정이다. 앞서 총 1101가구가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일반분양을 성공적으로 마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