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권선지구의 '권리단길'로…트리플힐스, '비아트리플 이스트' 상가 분양
수원 권선지구의 '권리단길'로…트리플힐스, '비아트리플 이스트' 상가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3.22 10: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수원 권선지구가 6만여 명의 주거인구에 트리플 역세권의 우수한 교통환경을 등에 업고 인근대학가, 학원가, 마중공원 나들이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로 수원의 신 중심가로 거듭나고 있다.

이러한 권선지구에 트리플힐스가 시행하는 상가 '비아트리플'이 이스트부터 웨스트까지 2차에 걸쳐 공급될 예정이다. '비아트리플'은 약 820m에 달하는 2개의 긴 상가가 줄지어 들어선다. 

상가가 들어서는 권선지구 수원아이파트시티는 수원시 내에서도 교통과 교육, 생활, 공원 등 편의시설이 모두 집약된 100만㎡ 규모의 도심권 미니신도시의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 역세권에다 도보 10분 거리에 수원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특히 오산시와 용인시를 잇는 오산~용인 고속도로 사업이 단지 주변에서 진행 중이다. 수원시 도심을 지나는 8.3km의 구간이 대심도 터널로 건설 예정으로 교통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주변에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 학군이 형성돼 있고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밀집해 있어 젊은 수요층의 유입이 가능하다. 

인근에 '수원아이파크시티' 8000여 가구를 비롯해, '수원하늘채더퍼스트' 3236가구, 공군관사, 빌라 등 약 6만 명의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를 분양하면서 계획된 상업시설택지는 '비아트리플'이 유일하다. 또한 '수원아이피크시티7단지'와 상가 사이에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된 상가주택부지가 위치해 있다. 

또한, 상가 바로 옆에는 산책로, 그라운드골프장, 펫파크, 어린이 공원, 체육시설 등으로 구성된 지역 명소 마중공원이 위치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희소가치가 높은 체계적인 상업시설 구역이기 때문에 투자자와 임대자, 주변 주민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며 "'비아트리플'이 향후 수원시 권선지구의 '권리단길'로 불리고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3-03-23 11:51:03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