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지제역 인프라 누리는 '지제역 삼부르네상스' 상업시설 청약 실시
평택 지제역 인프라 누리는 '지제역 삼부르네상스' 상업시설 청약 실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02.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지제역 삼부 르네상스 투시도]
▲'지제역 삼부 르네상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경기도 평택시가 수도권 남부 교통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평택시에는 지하철 1호선·경부선·호남선 평택역과 SRT·1호선이 정차하는 평택 지제역이 위치한다. 평택 지제역에서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20분대, 부산까지 2시간 대면 주파할 수 있으며, 서정리역과 평택 지제역을 연결하는 수원발 KTX 직결사업도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6월 국토부가 권역별 거리 기준 등 광역철도의 규제를 푸는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 하면서 GTX-A노선(운정~동탄)의 종점이 동탄에서 평택으로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러한 광역교통에 호재를 품은 지제역에 위치한 아파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지제역 삼부르네상스’는 신흥 주거타운 중심에 들어서 입지 여건이 우수하다. 이마트, 스타필드, 평택성모병원 등과 같은 각종 편의시설이 가깝게 위치해 있고, 평택역 원도심 인프라를 비롯해 향후 지제역 주변으로 조성될 신흥 주거타운의 인프라까지 함께 누릴 수 있다.

배후수요로 평택일반산업단지가 인접하고 평택칠괴일반산업단지,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 종사자 수요와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 및 수원지방검찰청 평택지청 등 행정기관의 관련 근무자 수요를 흡입할 수 있다. 인근으로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셔틀도 운행되고 있어 해당 임직원 수요까지 누릴 수 있고 향후 브레인시티 수요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지제역 삼부르네상스’는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핵심 입지, 브레인시티 개발 호재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다 보니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고 계신다”면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갖춘 만큼 순조롭게 분양이 마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지제역 삼부르네상스’는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0층, 오피스텔 180실, 근린생활시설 18실 규모로 건립된다. 상업시설은 오는 20일 청약 방식으로 분양한다. 청약은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며, 청약금은 점포당 1000만원이다. 낙찰자는 입찰 당일 발표되며, 다음날인 21일부터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