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 부산 남구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공급
두산건설, 부산 남구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3.02.08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48가구 대단지…북항재개발·부산월드EXPO·해양산업클러스터 등 호재 기대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두산건설은 부산 남구 우암동 일원에서 우암2구역 재개발 사업을 통해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3월 분양할 계획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4층, 29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048가구 규모로 이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2033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59㎡ 342가구 ▲75㎡ 977가구 ▲84㎡ 714가구다. 

최근 부산 남구는 육지와 해상의 재개발이 함께 진행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약3만5000여 가구 규모의 총 27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며, 우룡산공원을 둘러싼 대연·우암 재개발 지구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를 포함한 사업이 완료되면 약1만2000여 가구의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된다.  

지난해 말 기반시설공사가 끝난 북항재개발사업은 서울 여의도 규모인 310만㎡의 항만 매립부지를 첨단 복합단지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7조2000억원의 대규모 재개발 사업 중인 북항에서는 ‘2030월드엑스포’(추진 중)와 세계 첫 해상도시인 ‘오셔닉스 부산’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단지 앞 우암부두에서는 해양산업클러스터 조성 사업 중이다. 마리나비즈센터, 지식산업센터, 수소연료선박 R&D플랫폼 구축사업까지 2024년 완공 예정이다. 완성되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본 일러스트(그림)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이므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본 일러스트(그림)는 소비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이므로, 실제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지는 바다에서 불과 500여 미터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높은 지대를 최대한 활용해 바다 조망권을 누리게 될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야경 명소로 유명한 우암동 도시숲과 천제산 우룡산공원도 있다.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시·내외 이동이 편리하다. 도시고속도로(번영로) 문현램프, 동서고가로(감만램프, 문현램프), 부산항대교, 충장로, 수정터널~백양터널, 황령터널, 광안대교 등을 통한 이동에 수월하며,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부산역과 서면, 경성대학가를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문현동 BIFC 국제금융센터와 부산은행 등 금융업무지구와 접근성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신연초와 우암초가 있고, 감만중·동항중·석포여중·대연중·배정고·배정미래고·대양고·성지고 등 다수의 초·중·고가 가까워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부경대학교, 경성대학교, 동명대학교 등도 밀집해 있으며, 연면적 1900㎡의 우암동 공공도서관도 오는 6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남구종합사회복지관·우암동 행정복지센터·우암파출소·우암 터미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앞에 우암동 복합청사가 올해 개관 예정이다. 또한 홈플러스, 메가마트, 현대백화점 등과 좋은문화병원, 일신기독병원 등 종합병원을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견본주택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2023-05-21 20:17:13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http://sbrns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