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앤리치 주목하는 '광주 첨단지구', 신흥부촌으로 변화 기대
영앤리치 주목하는 '광주 첨단지구', 신흥부촌으로 변화 기대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2.2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광주광역시 첨단지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젊은 세대가 모여드는 핫플레이스로 변화하고 있는데다, 고급 주거 단지의 공급으로 일대가 신흥부촌으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서다. 

월계동 A 공인중개사 대표는 “최근 첨단지구에 유명 카페, 맛집 등 젊은 사람들이 좋아할만한 브랜드 매장들이 들어서면서 힙한 지역으로 거듭나고 있고, 고급 주택인 '라펜트힐' 분양으로 일대 지역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많은 자산가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 첨단지구
▲광주 첨단지구

실제로, 첨단지구 내에는 ‘아우어베이커리’, ‘Lounge OIC’ 등 2030세대가 환호할만한 브랜드 매장들이 생겨나면서 젊은 수요층이 유입되고 있으며, 고급 주거단지 ‘라펜트힐’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성수동처럼 젊은 계층 중심의 주거지가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특히, ‘라펜트힐’은 단지 외관부터 내부 마감재까지 차별화된 하이엔드 상품으로 공급되고,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평면으로 구성돼 젊은 자산가들이 주목하고 있다는 평가다.

단지 외관은 뛰어난 건축미를 인정받은 이탈리아 밀라노 ‘보스코 베르티칼레’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고급스러운 커튼월룩 입면과 전 가구 테라스 배치로 입체적이면서도 미학적인 외관 디자인을 완성했다. 넓은 테라스는 각 가구가 전유할 수 있다.

▲'라펜트힐' 투시도
▲'라펜트힐' 투시도

내부 평면 전형적인 판상형에서 탈피해 공용 공간(거실, 주방)과 개인 공간(침실)을 분리한 평면으로 조성됐다. 단지 내에는 각 라인별로 엘리베이터를 배치했으며, 각 가구마다 전용 엘리베이터 홀을 특화해 전용 공간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다.

내부에는 유럽산 명품 가구 브랜드 페발까사(Febal Casa)부터 이탈리아 수전 브랜드 ‘제시(Gessi)’, 이탈리아 후드 브랜드 ‘엘리카(Elica), 스위스 ‘엑센트(AXENT)’, 미국 ‘콜러’(Kohler), 미국 ‘아메리칸 스탠다드(American Standard)’ 등이 시공된다.

광주 첨단지구는 광주시청, 광주역, 첨단 등 주요 지역을 순환하는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이 개발 진행 중에 있어 교통망 개선에 따른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근 첨단3지구에는 인공지능(AI) 기반 과학기술창업단지 중심의 연구산업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첨단3지구는 지난 8월 개발사업 공공기여금 협상을 마치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라펜트힐 갤러리'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 중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