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하이엔드 시니어 주택’ 주목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하이엔드 시니어 주택’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2.2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급 상품성 ‘VL르웨스트’ 공급 예정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각종 산업계에서 ‘효도 상품’이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시장에서도 주거 상품이 효도 품목으로 오를 전망이다. 특히, ‘액티브 시니어’로 불리는 최근의 고령층이 과거 고령층과는 다른 삶을 지향하면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은퇴 후에도 시간적·경제적 여유가 있는 데다가 의욕 넘치는 인생을 살고자 한다.  

이 같은 시니어 트렌드는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그 중 하이엔드 시니어 주택이 대표적이다. 하이엔드 시니어 주택은 주거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서 입지, 의료, 시설, 규모, 브랜드, 주거서비스 등 모든 것들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호텔과 견주어도 될 정도로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일례로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자리한 초호화 실버타운 ‘더 클래식 500’은 상당한 가격의 보증금과 월세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입주 대기만 수 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상반기에는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복합단지 일대에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규모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롯데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시니어 브랜드 ‘VL’을 적용한다. 컨시어지서비스, 하우스키핑서비스 등을 포함해 예약대행, 비즈니스업무지원, 방문객응대 등으로 편리한 일상이 가능하다. 또한, 호텔 셰프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기본식단·맞춤식까지 가능한 ‘F&B 서비스’가 제공된다.

인근에는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인접해 있고,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약 50만㎡ 규모의 ‘서울 보타닉 파크’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단지 내에서는 ‘보바스기념병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건강관리센터도 운영 지원할 예정이다.‘이대 서울병원’과의 협약을 통해서도 입주자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해 해당 병원에 입주민 전용 창구도 마련된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도 인접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