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시니어 주택…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진화하는 시니어 주택…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2.23 12: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체적 삶 지향 ‘뉴 시니어’, 차별화된 평면·커뮤니티·입주민 서비스 주목
▲[롯데건설] VL르웨스트_조감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시니어 주택 시장에서도 양질의 주거 상품을 누릴 수 있는 하이엔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주거 제공을 넘어 특화 평면 및 설계, 첨단 의료시설, 다양한 편의시설, 다채로운 커뮤니티,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 등 보다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어서다.

하이엔드 시니어 주택은 최근 고령층을 일컫는 ‘뉴 시니어’가 주 수요층으로 두각을 나타내면서 더욱 자리를 잡을 전망이다. ‘뉴 시니어’는 주체적인 삶을 살고 자신을 위한 소비와 투자 등을 아끼지 않아 이들이 주축인 실버 산업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더클래식500’은 가장 대표적인 프리미엄 시니어 주택으로 단지 내에서 원스톱 메디컬 서비스부터 각종 문화 프로그램, 웰니스 프로그램, 하우스키핑, 발렛, 퍼스널 컨시어지 등과 고급 레스토랑까지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이 단지는 수백만원에 이르는 월세에도 불구하고 대기만 수 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전문가는 “과거에 비해 고령층이 증가했고 소비 형태도 확대돼 실버 산업 시장과 더불어 시니어 주택 시장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며 “뉴 시니어는 탄탄한 경제력과 활발한 사회 활동의 면모를 갖추고 있어 하이엔드급 시니어 주택이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내년 상반기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일대에 선보이는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다.

지하 6층~지상 15층, 4개 동 규모로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조성되는 단지는 롯데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시니어 브랜드 ‘VL’을 적용해 호텔급 입주민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시니어 입주민을 위한 ‘원룸원배쓰’ 특화 평면으로 침실과 욕실 등의 동선을 최소화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했다. 단지 내에서는 ‘보바스기념병원’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건강관리센터도 운영 지원한다. 또한, ‘이대 서울병원’과의 협약을 통해서도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하며 병원에 입주민 전용 창구도 마련된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도 인접해 있어 이용 수단 범위도 넓다. 차량 이용 시에는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약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에는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서울 등이 인접해 활동적이고 다양한 사회 활동이 가능하다. 인근에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약 50만㎡ 규모의 ‘서울 보타닉 파크’ 등이 자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롯데르웨스트 홍보관 2023-03-27 10:26:34
롯데르웨스트 로얄층 계약문의 대표번호 1833-8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