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풍부한 탕정지구 입지로 주목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인프라 풍부한 탕정지구 입지로 주목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2.2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교육·편의 등 편리한 생활 환경 갖춰…정당계약 순조롭게 진행 중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_주택전시관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 주택전시관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부동산 조정기 흐름 속 입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추세다. 특히 교통망, 학군, 녹지 등이 고루 분포되어 있는 지역 내 주거 중심지에 수요 쏠림이 가속화되는 모습이다.

충남 아산시 탕정지구 일대의 신규 단지들은 전국적인 집값 하락세에도 높은 시세를 유지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탕정지구 내 올해 1월 입주한 ‘지웰시티 센트럴 푸르지오 3단지’ 전용면적 84㎡는 11월 분양가 대비 최대 4억원 이상 높은 7억8500만원에 거래됐다.

충청남도개발공사와 DL이앤씨 컨소시엄은 탕정지구 내에서 ‘e편한세상 탕정 퍼스트드림’을 분양 중이다. 아산탕정지구2-A10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 총 893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난 10월 1순위 청약 결과 올해 하반기 아산시 및 천안시에서 분양한 15개 단지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19일부터 진행 중인 정당 계약에서도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어 앞서 인근에서 분양했던 단지들의 계약률을 크게 웃돌 것으로 보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자리 잡고 있다. 중학교 예정 부지도 반경 300m 내에 있다. 천안아산역 주변의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모다아울렛 등을 비롯해 인근에 조성 중인 중심상업지구(예정)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남측에는 천안천이 흐르고 있어 산책 등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지산공원, 용곡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산체육공원과 배방지산유아숲 놀이터 등의 시설이 있다.

천안아산역(KTX·SRT)과 아산역(1호선·장항선), 탕정역(1호선)이 반경 2km 내에 위치해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40분대, SRT를 이용하면 수서역까지 30분대가 소요된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탕정지구에 들어서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주변에 예정된 굵직한 개발호재의 수혜까지 기대할 수 있다”며 “정당 계약 시작 이틀 만에 높은 계약률을 모인 만큼 남은 기간 동안에도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탕정지구 일대에 최근 가시화되고 있는 개발호재 역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당진~천안고속도로, 천안~청구국제공항 복선전철 등의 교통망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며 아산 디스플레이시티 2단지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이 사업들이 완료되면 주거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당 계약은 12월 27일(화)까지 진행되며 주택전시관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