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겨울철 전력피크 대비 현장 점검
서부발전, 겨울철 전력피크 대비 현장 점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12.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이 지하전력구를 점검하고 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이 지하전력구를 점검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서부발전은 14일 충남 태안발전본부에서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 주재로 겨울철 전력수급대책기간 발전설비 안정운영을 위한 전사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등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현장 밀착경영 행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올 겨울철 전력수요 피크는 전년 피크실적 대비 유사하거나 높은 90.4~94.0GW로 전망되고 있다. 전력피크 시기는 내년 1월 셋째 주로 예상되지만 글로벌 에너지 위기에 따른 유연탄 수급 리스크와 돌발한파에 따른 예상치 못한 전력수요 증가가 우려되고 있는 상황이다.

박 사장은 국내 최대 화력발전소인 태안발전본부에서 서인천, 평택, 군산발전본부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화상회의를 열고 폭설과 한파 등 겨울철 재난에 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전력수급대책기간 고장예방활동, 긴급복구를 위한 협력체계 등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준비사항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동파에 취약한 설비와 지하전력구 등 현장을 둘러보고 최일선 현장근로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지난 9일 부임한 엄경일 기술안전본부 부사장도 수도권의 액화천연가스(LNG) 발전소인 평택발전본부를 찾아 가스터빈 등을 점검했다.

서부발전 경영진은 겨울철 전력수급대책기간인 내년 2월까지 전 사업소를 대상으로 현장경영을 진행하고, 전력수급 상황실과 24시간 긴급복구 대책반 등을 운영해 전력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대비할 계획이다.

박 사장은 "올 겨울철 최대 전력수요는 전년과 유사하거나 다소 높은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변화무쌍한 날씨에 따라 발생할지 모를 돌발사고에 대한 대비책도 준비해야 한다"며 "단 1건의 불시고장도 일어나지 않도록 발전설비 안정운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