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인프라 누리는 도심형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공급
풍부한 인프라 누리는 도심형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2.09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마곡지구 일대 조성…교통·의료·쇼핑·문화·생활편의 인프라 누려
▲[롯데건설] VL르웨스트_조감도
▲롯데건설 'VL르웨스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시니어 주택이 도심에 공급되며 다채로운 노후 생활을 누리기 원하는 수요의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의 도심형 시니어 주택은 단순한 요양의 개념을 넘어 각종 인프라까지 편리하게 누리는 노후를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의 한 전문가는 “도심형 시니어 주택이 필요한 것에 대해 앞으로는 ‘액티브 시니어’가 주를 이룰 것이며 이들이 원하는 건 지속적인 사회 교류”라며 “나이가 들수록 병원이 가까이 있거나, 활발한 사회 활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도심 한 가운데로 나와야 한다”고 전했다.

롯데건설이 서울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일대에 하이엔드 시니어 레지던스 ‘VL르웨스트’를 공급 준비 중이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고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김포공항 및 인천공항도 인접해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이 약 1시간 내로 소요돼 이동의 부담도 낮다.

인근에는 롯데몰, 롯데시네마, 대규모 공연장 LG아트센터 등이 인접해 있어 활동적이고 다양한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다. 도보권 내에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자리하고 있고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롯데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입주민 서비스도 제공된다. 컨시어지서비스·원스탑 콜센터·하우스키핑 서비스·여행 플래닝 등의 ’생활지원 서비스’를 비롯해, 기본식단·맞춤식까지 가능한 ‘F&B 서비스’가 제공되며 외식이 가능한 다양한 부대시설이 위치할 예정이다.

보바스기념병원 위탁 운영 예정인 단지 내 건강관리센터에서는 신속하게 케어가 가능한 시니어 특화 ‘의료 연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입주자 대상으로 전문의 진료 및 건강검진이 가능한 ‘이대 서울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병원내 입주민 전용 창구가 운영된다.

각종 스포츠시설·다채로운 호텔 제공 문화프로그램과 특화·전문 프로그램·기타 부대시설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여가 서비스’, 동호회 활동·다양한 기념 이벤트·의학 강좌,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 등을 할 수 있는 ‘기타 서비스’까지 있다.

롯데건설이 개발한 맞춤형 주거 공간 적용으로 시니어 입주민을 위해 침실과 욕실 등의 동선을 최소화하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원룸원배쓰’ 특화 평면으로 세심한 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일원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