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e편한세상 헤이리’ 주목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e편한세상 헤이리’ 주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2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헤이리 투시도
▲'e편한세상 헤이리'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잇단 금리인상에 분양시장이 얼어붙자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내건 신규 단지가 하나 둘 등장하고 있다. 이제 수요자들이 은행 대출에 의지하기가 어려워진 만큼 자금 부담을 낮춘 단지들의 메리트가 커진 모습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앞으로 한동안 분양시장에서 금융 혜택의 중요성이 한층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 연이은 기준금리 인상에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이자가 크게 오른데 이어 내달에도 추가 금리 인상이 예고됐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에는 철근∙콘크리트 등 주요 건축 원자재값 인상에 따른 분양가 상승 폭도 커지면서,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들의 부담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DL건설은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헤이리’의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원하는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고 청약 통장 유무, 거주지역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기준 3억원 후반대부터 분양가가 책정됐다. 인근에서 분양한 신규 단지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공급되는 데다 발코니 확장비가 무상인 것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이 매우 높다는 평가다. 아울러 인근 분양 단지의 이자 후불제에 반해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전용면적 84㎡A타입 기준층의 경우 연 7% 금리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았을 때 총 2700만원 이상의 금융 비용을 사업주체 측에서 부담하게 되고, 인근 타 단지들의 발코니 확장 공사비가 800만원~900만원대에 책정된 점 등을 감안할 때 최대 약 3600만원 이상을 절감하게 되는 셈"이라며 "거주의무 기간이 없다는 것도 주목할만 하다"고 밝혔다.

현재 주택전시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를 진행 중이다. 추첨을 통해 ▲1등 삼성전자 크리스탈 UHD ▲2등 다이슨 청소기 ▲3등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4등 위닉스 타워X 공기청정기 ▲5등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다음 경품 추첨은 12월 4일(일), 12월 18일(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헤이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