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건설,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제일건설,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1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일지구 B-8블록, 전용면적 69~84㎡, 총 866가구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제일건설은 하남감일지구에서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돼 가파르게 오르는 금리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거주가 가능하다.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은 경기 하남감일지구 B-8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0층, 5개 동, 전용면적 69~84㎡ 총 866가구로 공급된다.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 위치도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 위치도

단지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임대료는 주변 시세 대비 95% 수준이며 임대보증금 및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또한 최대 10년까지 계약을 연장할 수 있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취득세·보유세 부담도 없다.

만 19세 이상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대한민국 국적자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청약통장도 사용하지 않는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주택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하남 감일지구는 미니 신도시급으로 조성되며, 현재 다수의 아파트가 들어서 있어 입주와 동시에 탄탄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강남권과 접한 입지에다 지하철 3호선 하남 연장(계획)이 추진 중이라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송파와 강남을 잇는 도로망이 인접하며, 감일~초이간 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가 근거리에 위치해 곳곳으로 이동하기 용이하다. 서울~양평고속도로(예정),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등 교통 인프라도 꾸준히 개선된다.

송파 권역 인프라도 이용 가능하다. 롯데월드몰, 가락시장 등이 가깝고, 스타필드시티 위례도 인접하다. 인근으로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해 있다. 도보거리에 초교가 위치하며 초·중·고교가 모두 가깝다. 천마산, 천마근린공원, 캐슬렉스서울GC와 올림픽공원, 강동그린웨이 등이 인근에 있다.

'제일풍경채 하남 감일' 관계자는 “주거환경이 좋은 택지지구 내 브랜드 아파트에 일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고, 특히 금리 인상으로 주거 부담이 커진 30~40대 실수요층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