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천 역세권 개발사업지 인근 신규 분양 활발
경기·인천 역세권 개발사업지 인근 신규 분양 활발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10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출퇴근 환경·미니신도시급 인프라 조성에 선호도 높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정부가 철도역을 중심으로 도시 계획을 마련하는 ‘콤팩트 시티’ 구성안을 발표한 가운데, 수도권 주요 지역에서 역세권 개발 사업을 통한 신규 아파트 공급이 예정돼 있다. 

역세권 개발사업은 역을 중심으로 주거와 교육, 보건, 복지 등의 기능을 가지는 복합문화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법률에 따라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하고 개발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역을 중심으로 편리한 출퇴근 환경과 다양한 편의시설이 체계적으로 갖춰진다는 점에서 수요자 선호도가 높다. 

부동산 관계자는 “대규모 택지지구 대비 사업 진행 속도가 빠르고 입주 후 바로 교통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 입장에서는 내 집 마련 기회가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조감도<br>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 조감도

삼성물산은 내년 상반기, 인천시 연수구 송도역세권구역 도시개발사업지에서 총 2549가구의 ‘래미안 송도역 센트리폴’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이 시행부터 시공까지 함께하는 자체 개발사업이면서, 인천에서 10년 만에 선보이는 ‘래미안’ 브랜드 단지다. 송도역세권구역은 29만1725㎡ 규모의 부지에 공동주택 5개 블록과 상업시설, 공원, 학교 등 기반시설이 마련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도보권에 위치한 송도역에서는 수인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송도역에 인천~부산을 잇는 인천발 KTX(예정), 송도~강릉 경강선(예정), 월곶~판교선(예정) 등이 개통되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될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12월 경기도 양주시에서 ‘양주역 푸르지오 디에디션’을 분양할 예정이다. 양주역세권 공동5 A1블록에 조성되는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172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지하철 1호선 양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1호선·경의중앙선·수인분당선·경춘선 환승역인 청량리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인접한 덕정역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정차할 예정이다. 

GS건설은 11월 경기도 여주시 교동 일원에서 ‘여주역자이 헤리티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7층, 8개 동에 전용면적 59~136㎡, 총 769가구로 조성되며, 전체 물량의 86%를 선호도 높은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단지는 5.9만 여㎡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세종도시개발 사업지구 내 위치하며, 현재 추진 중인 여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지구(47만3635㎡)가 인접해 있다. 도보권 경강선 여주역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여주와 원주(서원주역)를 연결하는 경강선 연장노선 신설도 계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