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가치 가르는 '브랜드', 불황·상승기 상관없이 각광
단지 가치 가르는 '브랜드', 불황·상승기 상관없이 각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10 09:3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담자이 라젠느', 분양시장 한파 속 자이(Xi) 프리미엄 앞세워 높은 계약률 기록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부동산 시장이 빙하기를 맞이한 최근,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의 가치가 더욱 높이 평가되고 있다. 불황기 리스트에 대한 안정성이 훌륭하며, 시장이 상승장으로 바뀔 때 가격 탄력성이 뛰어난 만큼 높은 가격 상승률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브랜드가 단지의 가치를 결정할 정도로 브랜드의 위상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라며 “건설사들도 브랜드의 가치를 올리기 위해 더욱 활발히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GS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지구 A-1블록에 분양 중인 ‘봉담자이 라젠느’가 분양 한파에도 불구하고 높은 계약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자이 브랜드는 부동산 R114와 한국리서치가 지난달(4~17일) 전국 성인 남녀 479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2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기록했다. 

단지는 봉담 최고의 청약 경쟁률(22.08대 1)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에 성공한 ‘봉담자이 라피네’ 후속 분양 단지로, 1612가구 규모의 자이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봉담자이 라젠느'는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일원에 조성되는 29만 9855㎡ 규모의 민간도시개발지구인 동화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112㎡ 총 862가구 규모다. 

도보권에 와우중학교, 봉담1고(예정) 등이 있으며, 반경 약 1㎞ 이내에 봉담읍 학원가도 있다. 이마트(봉담점)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반경 약 1㎞ 이내에 CGV, 하나로마트(봉담점), 봉담 1지구 중심상업지구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옆 근린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중앙부에 가든형 조경공간인 ‘엘리시안가든’이 들어서고, 엘리시안가든 바로 남측으로는 수경공간과 휴게시설이 함께 마련돼 있는 ‘워터갤러리’가 마련된다.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남녀사우나, 자이안라운지,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검증된 자이(Xi) 브랜드 파워와 우수한 입지여건을 통해 최근 시장상황 속에서도 기대 이상의 분양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며 “그간 브랜드 단지가 보여온 학습효과에 주목한 투자수요 등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코치 2022-11-10 09:59:18
■모델하우스 대표번호 1811-2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