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동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 11월 분양
IS동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 11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1.08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은DMC 아이에서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 조감도
▲'덕은DMC 아이에서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 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주택 부동산 시장이 흔들리자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이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전문가들은 상가에 투자할 때는 사전 조사가 선행돼야 한다고 말한다. 

첫 번째는 풍부한 유동 인구다. 유동 인구가 적은 상가는 상가 내 유입되는 수요자는 적을 것이고 이는 공실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두 번째는 가시성이다. 눈에 잘 띄는 곳에 위치한 상가는 수요자들이 상가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곧 매출로 이어져 창업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편리한 상환경이다. 간혹 입지가 좋다고 평가되는 상가 중에도 임대가 되지 않는 상가가 있다. 이 상가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상가를 이용하기 불편하다는 것이다. 주차 공간이 협소한 상가가 대표적인 예이고 날씨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아 편리한 소비 환경을 제한하는 상가도 이에 포함된다. 이와 같이 세 가지 조건을 갖춘 상가에 투자한다면 투자 위험을 현격하게 줄일 수 있다.

IS동서는 11월 덕은 업무지구 6·7블록에서 ‘덕은DMC 아이에스BIZ 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를 분양한다.

연면적 약 12만㎡로 조성되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지식산업센터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기대된다. 특히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비율이 5.59%로 희소성이 높다. 단지는 고정 수요인 지식산업센터 입주사 직원 및 방문객은 물론이고 덕은지구 내 아파트, 주거형 오피스텔 등 약 6000가구 거주민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하고 있다.

한강변에 입지해 앞을 가리는 장애물이 없어, 한강 공원 나들이객 시야에 한눈에 들어와 한강공원과 상업시설을 직접 잇는 리버파크브릿지(예정)를 통해 유입되는 수요자도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는 인도어와 아웃도어의 하이브리드형 상업시설로 실내공간과 야외공간을 적절하게 배치해 날씨에 상관없이 쾌적한 상환경을 조성한다. 워터사이트 가든, 시크릿 가든, 바닥분수 등의 조경도 갖춰져 있다. 로드숍, 스트리트형, 빌리지, 가든고메 컨셉 등으로 차별화된 상환경을 조성했다. 체류시간을 증대시키는 앵커테넌트 시설도 예정됐다.

분양 관계자는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한강 스퀘어빌리지'는 좋은 상가가 갖춰야 할 조건을 모두 갖춘 상가로 투자자·임차인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서 8·9·10블럭에서 분양한 '덕은DMC 아이에스BIZ타워 센트럴 스퀘어빌리지' 상업시설이 단기 완판된 만큼 많은 투자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