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산업, 파주 운정3지구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견본주택 개관
호반산업, 파주 운정3지구 ‘호반써밋 웨스트파크’ 견본주택 개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22.10.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호반산업은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3지구 A39블록에 짓는 ‘호반써밋 웨스트파크’의 견본주택을 28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호반써밋 웨스트파크'는 지하 2층~지상 20층, 7개동, 전용 59~99㎡ 총 5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A 238가구 ▲59㎡B 40가구 ▲84㎡A 160가구 ▲99㎡ 80가구이며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단지는 교통, 교육, 생활 등 다양한 주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경의중앙선, 자유로, 서울문산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중심부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고 GTX-A노선 운정역,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강화간성고속도로 등 교통망이 확충되고 있다.

도보권에 다율초가 있고, 학교용지와 공원용지가 연접해 있다. 운정3지구에 상업지구, 공공청사, 종합의료시설 등이 조성을 마치면 향후 생활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또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스타필드빌리지(예정), 운정호수공원 등 운정 1, 2지구와 교하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다.(일부 타입 제외) 각 세대는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평면구성이 가능하다.(일부 유상옵션) 주방가구는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배치했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스크린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 도서관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어린이집도 들어설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이고,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했다. 주 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을 위한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마련한다.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 플랫폼도 제공된다.

청약 일정은 11월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9일 2순위으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5일이고, 계약은 28~30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합리적인 분양가에 책정됐고, 중도금 60%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최근 파주시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파주시와 경기도 거주자는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원과 유주택자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고 재당첨 제한이 없다.

호반산업 분양 관계자는 “운정신도시 개발의 마지막 단계인 3지구는 우수한 주거환경과 합리적인 분양가격으로 분양 단지마다 완판되고 있다”며 “운정신도시에 처음 선보이는 호반써밋 단지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을 준비했고, 운정 1, 2지구와 교하지구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