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분양가 상승에 '중도금 무이자' 단지 주목…‘경산 2차 아이파크’ 공급
금리∙분양가 상승에 '중도금 무이자' 단지 주목…‘경산 2차 아이파크’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0.27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 단지, 청약 성적 ‘승승장구’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경제 부담을 덜어줄 ‘중도금 무이자’ 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최근 기준 금리의 상승과 분양가 상승여력으로 인해 내 집 마련 부담이 커진 상황이다.

경제 부담을 줄여 내 집 마련 문턱을 낮춘 ‘중도금 무이자’ 혜택 분양 단지는 분양 시장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7월, 대구광역시 서구 비산동 일대에서 공급된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오피스텔은 75실 모집에 1,854명이 청약에 나서 평균 24.7대 1의 청약 성적을 거뒀다. 이어 지난달 대구광역시 북구 읍내동에서 분양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은 2일간 청약 접수를 실시한 결과 총 1,510건이 접수돼 올해 대구 최고 청약 성적을 기록, 최고 4.67대 1의 청약 경쟁률로 순위 내 마감됐다.

이러한 결과에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최근 금리와 분양가 상승 여력으로 내 집 마련 시기를 고민하는 분이 많지만, 이럴 때일수록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는 단지에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며 “그동안의 금리 주기를 보면 그 근거를 엿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경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경산 2차 아이파크'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경산 2차 아이파크’는 경상북도 경산시 압량읍 압량리 200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3층, 전용면적 84~134㎡ 총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함께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제공한다. 전매제한기간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 

인근으로 대구 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과 홈플러스 경산점, CGV 경산, 마위지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축돼 있다. 주변으로 경산 압량초, 현흥초, 압량중과 경산과학고, 영남대가 인접해 있고 압량지구 내 신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까지 확보돼 있다. 차량 10분 대면 경산1∙2∙3∙4일반산업단지로 도달할 수 있어 직주근접 여건이 양호하고 풍부한 산업단지 배후수요도 기대해볼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압량지구는 앞에 위치한 신대부적지구와 결합해 총 110만 여㎡ 규모의 미니 신도시가 조성될 계획이다. 기 조성된 신대부적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개발이 이뤄짐에 따라 주거 중심의 큰 변화도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경산시 중방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으며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이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