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층 탄탄한 '직주근접' 아파트
수요층 탄탄한 '직주근접' 아파트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10.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원도심 중심서 ‘힐스테이트 아산 센트럴’ 공급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분양 시장에서 ‘직주근접’이 핵심 키워드로 자리하고 있다. 주거지에서 직장까지의 거리가 짦으면 짧을수록 시간 활용은 더욱 커져 수요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직주근접이 가능한 지역은 특히 관심도 커지고 있다. 대규모 산업단지와 업무지구가 인접한 아산은 디스플레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로 지정된 아산 1·2테크노밸리와 아산스마트밸리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삼성SDI, 삼성 나노시티, 삼성디스플레이시티 등 대기업 산업단지가 조성돼 있다. 한국부동산원 자료를 보면 올해(1월~7월) 아산시의 아파트 매매거래량은 총 3513건으로 이는 같은 기간 전국 94개 시·군·구 중 상위 10개 지역 안에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관계자는 “많은 기업들이 밀집한 아산시의 경우 탄탄한 근로 수요층이 형성돼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에 들어간 상황에서도 건재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아산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아산 센트럴' 투시도

이달 분양할 예정인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아산 센트럴’은 아산 원도심 중심 입지에 위치하는 만큼 직주근접 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아산 온양온천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직주근접이 우수한 장점은 물론 원도심 핵심 입지로 주변에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물론 인근 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의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면서 “특히 주변에서 가장 높은 최고 49층 높이의 랜드마크 주상복합으로 들어서는 만큼 양질의 주거환경을 선호하는 젊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고 전했다.

단지는 충청남도 아산시 온천동 300-28번지 일원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6개 동, 아파트 전용면적 84~127㎡, 893가구 및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 320실 등 총 121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의 배후 입지에 들어서 차량 10분대로 오갈 수 있다. 또 아산시청,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등도 가깝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역세권 입지이며, KTX와 SRT가 정차하는 천안아산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아산시외버스터미널도 인접해 있고, 차량 이용 시 인근 충무로를 통해 39번국도 이용이 수월해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당진-천안 고속도로(‘25년 예정) 건설 사업의 1구간인 아산~천안구간이 올해 12월 개통을 앞두고 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장재리 일원에 10월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