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10월 무순위 청약 접수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10월 무순위 청약 접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10.0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주경 투시도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주경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최근 수도권 주요지역에서 나오는 ‘줍줍(무순위 청약)’ 물량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 들어 줍줍 단지에도 청약 양극화가 심화하는 등 수요자들의 옥석 가리기가 커지고 있지만, 우수한 입지에 ‘억대’ 시세차익이 기대되는 곳은 여전히 높은 인기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 들어 높은 대출금리 부담에 건축 원자재 값 인상 등으로 인한 분양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합리적 가격에 형성된 줍줍 단지를 눈여겨보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며 “다만 입지와 분양가에 따른 양극화는 더욱 심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대우건설이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일원에 선보인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10월 부적격 및 계약해지 가구를 대상으로 전용 84㎡의 무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부적격 및 계약해지 가구를 대상으로 전용 105㎡타입 일부가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에 있다. 분양가상한제 적용단지로 3.3㎡당 평균 분양가는 2100만원 초반대로 공급된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까워 판교까지 40분, 강남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탄도시철도 망포역이 예정돼 있다.

망포지구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는 직주근접 입지다. 삼성디지털시티는 삼성전자 본사를 비롯해 삼성전자연구단지, 삼성제조기술센터 등 삼성전자 계열사와 협력업체 등이 들어서 있어 관련 종사자 등의 배후 수요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A1블록')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 동 796가구,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A2블록)'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 동 770가구로, 총 1566가구의 대규모 푸르지오 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선호도 높은 수원 영통구 일대에 합리적 분양가로 책정돼 본 청약 당시에도 전 주택형이 모집가구수를 채우는 등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은 바 있다”며 “현재 선착순 분양에 나선 전용 105타입 물량이 선착순 동호수 지정으로 빠른 속도로 계약되고 있으며, 내달 진행하는 무순위 청약도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