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션시티' 인기 잇는 군산 새 아파트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디오션시티' 인기 잇는 군산 새 아파트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2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조감도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 조감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특정 지역에 브랜드 아파트가 집중적으로 공급됨에 따라 지방 ‘부촌 지도’가 새롭게 바뀌고 있다. 서울 등 수도권 대비 브랜드 단지의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일대 부촌 이미지를 구축하며 지역 시세를 이끄는 모습이다.

전북 군산의 경우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형성된 조촌동이 군산시 내 가장 높은 평당(3.3㎡) 가에 올라서 있다. 이 곳에는 e편한세상을 비롯해 푸르지오, 더샵 등의 대형 건설사 브랜드 단지들이 잇따라 들어서 있다.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조촌동의 아파트 평당 매매가 시세는 올해 8월 기준 1,356만원으로, 군산의 평균 평당가(639만원)를 크게 웃돌고 있다.

이 중에서도 대장주 단지는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가 차지했다. 단지는 1차와 2차가 입주해 있으며, 호갱노노에 따르면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2차’ 전용면적 84㎡의 지난 1개월 평균 실거래가는 5억1,500만원으로 일대에서 가장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업계에서는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군산시의 새 아파트이며, 차별화된 상품들이 적용된 점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DL이앤씨는 10월 전라북도 군산시 구암동 일원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단지 인근에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 1차’ 854가구, 2차 423가구를 포함해 총 2000여 가구의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군산시 최초로 적용되며,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등 첨단 시스템도 다수 선보인다. 일부 동에는 ‘커튼월 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건식 사우나, 미니짐 등이 조성되며 게스트하우스, 패밀리 시네마가 들어선다. 이외에도 유아놀이터가 있는 어린이집과 개인독서실 및 오피스, 스터디룸을 갖춘 에듀센터,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키즈스테이션이 마련된다.

단지 중심에 잔디마당과 수경시설이 있는 ‘드포엠파크’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숲속 휴게정원 ‘미스티 포레’,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주택전시관은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 일원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