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호선 수진역 초역세권 단지 ‘성남 수진역 파라곤’ 27일 청약신청
8호선 수진역 초역세권 단지 ‘성남 수진역 파라곤’ 27일 청약신청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화) 청약신청, 30일(금) 당첨자 발표…10월 1일(토)~3일(월) 계약 체결
▲성남 수진역 파라곤 투시도 (제공 :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라인건설이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070번지 일원,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시공하는 ‘성남 수진역 파라곤’이 27일 청약 신청을 받는다.  

한국부동산원 인터넷청약으로 청약접수를 진행하며, 9월 30일(금) 당첨자 발표 후 10월 1일(토)~10월 3일(월)까지 계약을 체결한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 6층~지상 20층, 2개 동에 아파텔(오피스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의 총 5개 층 규모다.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등 자금 혜택을 제공한다. 

아파텔은 1.5룸부터 2룸, 3룸까지 주거형으로 설계했고, 면적과 타입에 따라 옵션선택을 더해 드레스룸 등의 맞춤형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125m의 광폭 강마루를 사용해 공간이 더 넓어 보이는 효과를 극대화했고, 전면부 창호에 입면분할 이중창호를 적용해 시각적 개방감도 확보했다. 또 깊이감 있는 현관 설계를 적용, 외부인 접견 시 내실 프라이버시를 보장하고,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설계와 지하상권 및 소비패턴을 분석, 층별간 시너지를 높이는 MD 구성으로 외부 유입동선 구축과 집객력을 확보한다. 또한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하고 중앙지하상가와 직통연결이 가능하도록 했다.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도보로 약 2분거리이며, 신흥역도 도보 약 5분대의 더블역세권이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수월하며,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 GTX-A노선, 월곶~판교선 등 교통호재도 많다. 
 
인근에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농수산물도매시장,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성남종합운동장 등도 가깝고, 산성대로 재생사업을 통해 S-BRT, 자전거도로, 문화광장 등 본도심 친환경재생도 계획되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는데다, 파라곤의 명품 설계, 고급마감재 등의 상품성까지 더해져 성남 원도심 재개발 사업지 중에서도 랜드마크 단지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며 “견본주택 방문객들도 상담 이후 적극적인 청약 의사를 보이고 있어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로 손곡로에 위치하며, 입주 예정은 2026년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