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조정대상지역 해제·프랜차이즈 입점 확정…‘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주목
부산 조정대상지역 해제·프랜차이즈 입점 확정…‘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주목
  • 한선희 기자
  • 승인 2022.09.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정면도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 정면도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21일 부산 전 지역이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주목을 받는 가운데, 최근 부산진구 부암동 일대에 선보인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가 유명 프랜차이즈와 입점 계약에 나서면서 탁월한 입지 여건까지 입증됐다.

대우건설이 부산진구 부암동 일대에 공급하는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는 지하 7층~지상 35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468호실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이다. 부동산 시장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난 8월 진행한 청약 접수에서 최고 4.3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는 최근 국내 대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의 입점 계약체결을 완료했다. 유명 프랜차이즈의 경우, 철저한 상권 분석을 바탕으로 집객력이 뛰어나고 우수한 상권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위치를 선점하는 만큼, 입지의 가치와 우수성은 보장되어 있다는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부산 부동산 시장의 관망세가 짙어지는 가운데 발표된 조정대상지역 해제라는 이점과 함께 유명프렌차이즈의 입점으로 입지 평가는 완료됐다”라며 “실제로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민공원 푸르지오’는 단지 인근으로는 축구장 면적의 65배(47만1518㎡) 규모인 부산시민공원이 위치해 있다. 부산시민공원은 향후 공원 내에는 자연숲 길, 향기의 숲, 미로정원 등 다양한 테마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10개 노선에 달하는 버스 정류소와 부전역(동해선)이 있고, 부산을 동서로 빠르게 잇는 동서고가로 및 시민공원로가 있어 시내외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부전~마산 복선전철’(2023년 예정)과 ‘부전역 복합환승센터’(개발예정)로 인해 향후 교통 여건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LG베스트샵, 삼성디지털프라자, 부산진구청 등의 생활편의시설 및 관공서가 위치해 있고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등도 있어 우수한 문화쇼핑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부산 최대의 서면 상권도 인접해 있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재송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계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