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9월 분양 예정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9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9.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6층~지상 20층 2개동, 전용 39~69㎡ 아파텔 570실·상업시설 181실
▲▲성남 수진역 파라곤 광역조감도 (제공 : 라인건설)
▲'성남 수진역 파라곤' 광역조감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라인건설은 이달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070번지 일원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 부지 내에 짓는 ‘성남 수진역 파라곤’을 분양할 예정이다. 

‘성남 수진역 파라곤’은 지하 6층~지상 20층, 2개 동에 아파텔 570실과 상업시설 181실이 함께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다. 아파텔은 전용면적 39~69㎡ 타입으로 구성되며, 상업시설은 지하 2층~지상 3층의 총 5개 층 규모다. 지하 2층은 중앙지하상가로 직통 연결돼 지하철역까지 이어지는 유입 동선을 확보할 수 있다. 

단지는 지하철 8호선 수진역이 도보로 약 2분거리에 자리하며, 신흥역도 도보로 약 5분이면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이다. 분당선 등의 연계를 통해 강남까지 20분대에 진입 가능하고 송파, 잠실, 판교 등 강남권 핵심업무지구도 30분 이내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산성대로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수월해 차량을 통해 분당 및 판교 15분대, 강남 역시 20분대 접근 가능하다. 지하철 8호선 연장계획(2024년 이후, 모란~판교), GTX-A노선(2024년 말 개통예정, 파주~삼성~성남~동탄), 월곶~판교선(계획) 등 추가 교통호재도 있다. 

단지 인근에 성남중앙초를 비롯 성남중, 성일중·고, 성남여고, 동광중·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대형 상업시설이 가깝고 농수산물도매시장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주변에 대원공원, 희망대공원 등이 위치하고 성남종합운동장 및 다양한 체육시설 등이 많다. 또한 산성대로 재생사업을 통해 S-BRT, 자전거도로, 문화광장 등 본도심 친환경재생도 계획돼 있다. 

단지가 속해 있는 성호시장지구 도시개발사업으로, 성호시장 시설현대화사업 및 신혼희망타운 복합개발, 어울림플랫폼 & 문화공원 등이 계획돼 있다. 주변으로 신흥1구역, 도환중1구역, 중1구역 등이 진행 중이다. 

아파텔은 면적과 타입을 다양화했다. 특히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도록 1.5룸부터 2룸, 3룸까지 주거형으로 알맞게 설계했고, 타입에 따라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상업시설은 스트리트형 설계와 지하상권 및 소비패턴을 분석, 층별간 시너지를 높이는 MD 구성으로 유입동선 구축과 집객력을 확보한다. 또한 지하 2층에서 지상 2층까지 에스컬레이터로 연결하고 중앙지하상가와 직통연결로 지하철역 유동인구 흡수도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로 손곡로 일원에 위치하며, 아파텔과 판매시설을 동시 분양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은 2026년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