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20일부터 ‘제6회 세계항공컨퍼런스’ 개최
인천공항공사, 20일부터 ‘제6회 세계항공컨퍼런스’ 개최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9.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공 전문가 1000여명 참여…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파라다이스시티 인천에서 '제6회 세계항공컨퍼런스(World Aviation Conference 2022)'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이번 회의는 항공산업 관계자와 오피니언 리더가 집결하는 대규모 국제회의로 인천공항공사가 주관·주최해 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2019년 이후부터는 온라인으로만 개최됐으나, 글로벌 항공산업이 점차 회복세를 보이는 가운데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제공항협의회(ACI)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 세계본부 사무총장의 기조연설 '포스트 팬데믹 시대, 항공산업이 나아갈 길'을 시작으로 항공업계 주요 현안과 관련한 5개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21일 세션 1 '포스트 팬데믹 시대 항공업계의 뉴노멀은'에서는 팬데믹 시대의 교훈과 변화를 기반으로 한 항공여행 혁신과 공항산업 회복탄력성 증대 방향성을 논의한다.

스테파노 바론치 ACI 아태본부 사무총장을 비롯해 김범호 인천공항공사 미래사업본부장, 독일 뮌헨공항 인터내셔널 사이먼 로터 아태지역 총책임, 미국 댈러스포트워스공항 태미 허들스턴 건설본부장이 연사로 나선다. 김범호 본부장은 글로벌 리딩공항으로서 재도약 하기 위한 인천공항의 고민과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2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한 항공업계 탄소중립 노력'에서는 항공업계가 직면한 환경분야 과제와 탄소배출량 감축 활동들을 다룬다.

세션 3 '디지털 전환을 통한 미래 항공의 청사진'은 코로나19 이후 가속화 되고 있는 언택트 기술,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롭게 변화할 항공산업의 모습을 조망한다.

22일 진행되는 세션 4 '협력적 파트너십을 통해 재도약하는 항공산업'에서는 얼라이언스(항공사들간의 전략적 제휴관계), 코드셰어(공동운항) 등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네트워크를 다각화하고 여러 기관, 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성장을 모색하는 항공운송사업자들의 노력을 살펴본다.

세션 5 '경쟁력 있는 수익구조 확보를 위한 공항의 노력'에서는 위기 상황에도 생존과 발전이 가능한 공항 수익구조의 확립을 위한 해법을 여러 사례를 바탕으로 모색한다.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올해 행사는 특히 항공업계의 완전한 재건과 재도약을 위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