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신흥주거타운 새 아파트 분양 잇따라
역세권 신흥주거타운 새 아파트 분양 잇따라
  • 박상민 기자
  • 승인 2022.08.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박상민 기자= 원자재 값 상승, 금리 인상 등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이 가중되는 가운데 역세권 신흥주거타운 분양이 이어져 눈길을 끈다.

역세권 입지는 부동산시장에서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철도역 및 그 주변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개발을 통해 주거·상업·문화 시설 등을 갖춘 복합공간으로 조성되기 때문이다. 이에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며 그 주변으로 도로나 공원 등 기반시설을 포함해 각종 상업·문화시설도 갖춰지게 된다. 이에 교통여건은 물론 편의성까지 갖춘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 이사는 “요즘 같이 불확실성이 커진 시장에서 역세권 입지는 가격 방어에 유리하기 때문에 더욱 주목도가 높다”며 “교통, 문화, 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생활이 편리한 점도 장점”이라고 전했다.

▲반도건설 '유보라 천안 두정역' 조감도
▲반도건설 '유보라 천안 두정역' 조감도

반도건설은 지하철 1호선 두정역세권에 분양 중인 ‘유보라 천안 두정역’을 분양 중이다. 8월 30일(화) 부터 9월 2일(금)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하며, 84㎡C 잔여 가구에 대해서는 9월 3일(토) 18시까지 우선분양 신청을 접수중이다.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원에 전용면적 84㎡ 단일평형, 총 5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두정역은 8월 중 북부 출입구 개통(2번 출구)을 앞두고 있어 도보 약 5분대로 단축될 전망이다. KTX/SRT 천안아산역이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있다. 천안 도솔 유치원(공립), 천안 두정초, 두정중, 북일고, 북일여고 등 명문학군이 위치하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 와마트, 메가박스, 롯데마트,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원도심 상권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으며, 성성호수공원, 두정공원 등 녹지 공간도 인접하다.

대우건설은 경기 양주시 양주역세권 도시개발사업 A1블록 일대에 ‘양주역 푸르지오 디 에디션’을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양주역세권 도시개발지구 첫 분양 단지인 데다 유일한 민간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와 84㎡, 총 1172가구로 조성된다. 지하철 1호선 양주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GTX-C, 7호선 연장선 등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다. 도보거리에 초등학교 용지가 있으며, 근린공원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양주역 우측으로 상업시설 용지가 계획돼 있으며, 양주시청, 양주우체국 등 관공서도 인접해 있다. 의정부와 맞닿아 있어 신세계백화점, CGV,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하다.

SM동아건설산업은 강원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이 오는 9월 분양 일정을 시작한다. 단지는 전용 84·126㎡ 아파트 167가구 규모다. 도보 약 1분 거리에 KTX강릉역이 위치해 있다. KTX강릉역에는 강릉~부산(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예정) 등의 교통개발이 예정돼 있다. 각종 생활 인프라가 형성된 중심상업지구와 가깝고,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서광종합개발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동천역 트리너스’를 9월 중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13층, 2개동, 전용면적 39~102㎡ 총 94가구로 조성된다. 신분당선 동천역이 도보 7분 거리에 있어 강남권 20분대, 판교 8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수인분당선 오리역도 인근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