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계약 완료 지주택 아파트 ‘양주 덕계역 경남아너스빌’ 홍보관 운영
토지계약 완료 지주택 아파트 ‘양주 덕계역 경남아너스빌’ 홍보관 운영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2.08.2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최초 제로에너지 건축물…에너지 소모량 최소화
‘환불보장제’ 도입…사업 무산될 경우 100% 금액 환불
▲양주 덕계역 경남아너스빌_투시도
▲'양주 덕계역 경남아너스빌' 투시도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SM경남기업이 경기도 양주 회천신도시 인근에서 선보이는 ‘양주 덕계역 경남아너스빌’이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양주 덕계역 경남아너스빌’은 경기도 양주시 덕계동 477-1 일원에 위치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9층 전용 59~74㎡ 총 206가구로 전용면적별로 ▲전용 59㎡ 56가구 ▲전용 74㎡ 150가구로 조성된다. 

단지는 100% 토지를 계약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토지매입문제가 해결돼 토지에 대한 추가 분담금이나 다른 가격 인상요인이 없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대와 청약통장이 없어도 조합원 가입을 통해 분양을 받을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만의 장점도 누릴 수 있다.

사업이 무산될 경우 100% 금액을 되돌려 주는 ‘환불보장제’를 도입해 사업 안정성을 강화했다. 이밖에 무궁화신탁과 자금관리 대리사무계약을 체결해, 자금 관리의 투명성도 보장된다.

단지는 초·중·고교 및 병설유치원 등이 사업지와 인접한 도보권이며, 우수한 주거인프라도 확보했다. 또한 지하철 1호선 덕계역이 인접해 있고, GTX-C 덕정역(예정)이 내년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지하철 7호선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광역교통망으로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양주 은현-서울 고속도로 건설, 국지도 39호선 확장 등 도로 건설사업이 추진 중이다.

민간최초 제로에너지 건축물이라는 특화설계를 도입해 관리비 절감이 가능하며 전 가구 4베이·맞통풍 설계를 적용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